즐겨찾기+  날짜 : 2025-09-11 01:14: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경북보건대학교 심플로지스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스마트물류 협력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
우수 인력 지원 위한 교육지원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 위해 상호 협력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11월 22일
경북보건대학교와 심플로지스는 지난 21일 산학협력 스마트물류과 지역인재 양성 협약(MOU)을 위해 협약을 하였다고 밝혔다.

심플로지스는 글로벌 공급망 리스크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수출입 공급망에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요인을 모니터링하고, 분석을 통해 기업이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합리적 의사결정을 하도록 지원하는데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심플로지스의 오현민 대표는 미국 알래스카 주립대에서 국제물류&SCM을, 인천대 동북아 물류대학원에서 물류시스템을 전공하였으며 인하대학교 김현태 인하드림센터에 본사를 두고 새로운 AI기반 물류 및 공급망 데이터 분석 분야에 도전하고 있다.

본 협약식은 경북보건대학교와 심플로지스, 양 기관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스마트 물류 산업에 관한 물류(항공물류 포함), 유통, 전자상거래, 마케팅, 경영/경제 교육 등 인력 지원의 활성화 등을 협력하고, 우수한 지역 물류 인력의 발굴·육성에 대한 필요한 상호 교류 증진을 위해, 적극 활동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은 “심플로지스의 글로벌 물류 노하우와 경북보건대학교의 물류 및 연관 분야 교육ㆍ연구 역량 결합으로 글로벌 물류 인력양성 및 상생경제의 지속 성장 기회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특히, “지역적 강점인 차세대 핵심역량인 스마트물류 고등교육기관과 기업 그리고 지역이 함께하는 협력을 도모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심플로지스의 오현민 대표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김천 소재의 경북보건대학교의 스마트물류 분야 강점을 활용하여 우수한 인력 양성의 기반을 다지고, 심플로지스가 보유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우수인력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스마트 물류 신흥 강자 경북보건대학교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쿠팡CFS),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 퍼슨헬스케어(주), 한국창업지도자협회, 리턴박스, 모토벨로, 에코브, 피엘지, 청우물류, 컴포즈커피(주) 등 다양한 기관들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물류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경북 최초의 간호 고등교육기관인 경북보건대학교는 2022년 교육부로부터 3년간 55억 원을 지원받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에 선정되어 김천시 청년의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지역의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큰 공헌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 명문 보건 인재 양성대학인 경북보건대학교는 대구·경북 최대수준인 20명의 학생이 교직 이수가 가능하며, 경북 지역을 대표하는 스마트물류 특구 특화 학과인 스마트물류과를 입학하면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뉴통(주) 등과 같은 인재협약 기업에서 현장 체험과 인턴쉽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11월 2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년 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천세무서 장려금 신청 창구 확대 운영..
‘시민 소통! 맞춤형 현장민원실’ 개령면에서 순조로운 시작!..
송언석 원내대표, “‘경상북도 미래비전 2045’는 대한민국의 희망 등불”..
율빛유치원, 안전 버스 타고 미래로! ‘이동 안전 체험 교육’ 실시..
김천생명과학고 지역 정주 영농인재양성 발대식 성황리에 열려..
한국도로공사, 2025년 고속도로 장학생 모집..
김천예고 미술과, 김천 수학 축제서 ‘정육면체 만화경’ 융합 부스 운영..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인공암벽장, 스쿼시장 강습반 개설..
복지기획과, ‘복지는 따뜻하게, 청렴은 철저하게!’ 청렴 릴레이 챌린지로 눈길!..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1,024
오늘 방문자 수 : 5,623
총 방문자 수 : 104,516,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