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11 00:03: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멘토단과 함께 직업세계에 대한 견문을 넓혀요

율곡초, 초등학생 진로 심층 멘토링 프로그램 개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12월 19일
율곡초등학교는 지난 16일, 율곡초등학교 학생들의 장래희망 탐색을 위한 초등학생 진로 심층 멘토링 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초등학생 진로 심층 멘토링 프로그램은 전문가 멘토링 ‘희망의 교실’멘토단과 함께 밀착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변호사, 건축가 등 다양한 직업군의 심층 멘토링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율곡초등학교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대해 다각도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알아보고 싶은 직업의 멘토가 있는 3개의 교실을 이동하면서 멘토들과의 밀착 멘토링에 참여하였다. 경찰 직업을 선택한 학생은 범죄 사건을 해결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경찰 역할극을 통해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웠고, 사진작가 직업을 선택한 학생은 사진 촬영 기술과 주어진 주제에 맞춰 창의적인 사진을 찍는 방법을 배웠다.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6학년 학생은 “변호사님의 강의를 들었던 적은 있지만 변호사님과 직접 이야기를 나눈 것은 처음이라 실감나서 정말 좋았고, 진로 고민을 공유함으로써 진로 관련 스트레스가 조금은 해소되었다.”라고 이야기하며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공현주 교육장, 김종현 학생생활과장, 송언석 국회의원, 조용진 도의원 등 여러분이 참석하셔서 진로 멘토링에 참가한 학생들을 직접 만나며 직업세계에 대한 견문을 높이고 자기의 꿈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좋은 공연을 감상한 후에 관심, 열정, 지식 등이 발생하는 것과 같이 율곡초등학교 학생들은 좋은 멘토와의 만남으로 역할모델이 생기고, 자신의 구체적인 진로를 탐색하는 좋은 기회가 된 것으로 보여진다.

율곡초등학교는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 이후에도 자기주도력 함양 워크북을 활용한 직업 탐색 활동을 전개하여 학생들 스스로 자기주도적인 진로탐색 및 설계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12월 1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년 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천세무서 장려금 신청 창구 확대 운영..
송언석 원내대표, “‘경상북도 미래비전 2045’는 대한민국의 희망 등불”..
‘시민 소통! 맞춤형 현장민원실’ 개령면에서 순조로운 시작!..
율빛유치원, 안전 버스 타고 미래로! ‘이동 안전 체험 교육’ 실시..
김천생명과학고 지역 정주 영농인재양성 발대식 성황리에 열려..
한국도로공사, 2025년 고속도로 장학생 모집..
김천예고 미술과, 김천 수학 축제서 ‘정육면체 만화경’ 융합 부스 운영..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인공암벽장, 스쿼시장 강습반 개설..
복지기획과, ‘복지는 따뜻하게, 청렴은 철저하게!’ 청렴 릴레이 챌린지로 눈길!..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1,024
오늘 방문자 수 : 303
총 방문자 수 : 104,511,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