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7 23:15: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정치

한동훈 국민의힘 시·도당 대구,경북신년회 참석

국민의힘 대구, 경북 총선 승리 위한 보수결집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4년 01월 03일
4·10 총선을 앞둔 지난 2일 대구에 있는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 국민의힘 대구·경북(TK) 신년 인사회'는 보수 결집의 장이었다. 이날 국민의힘에서 준비한 250개 테이블석과 로비까지 빈틈없이 지지자들과 유튜버 등이 대거 몰리면서 북새통을 이루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윤재옥 원내대표, 장동혁 사무총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송언석 경북도당위원장, 양금희 대구시당위원장 등 국회의원·중앙당직자들이 입장하자 당원들은 일제히 "한동훈, 한동훈"을 외쳤다.

행사장에는 지지자와 유튜버, 카메라를 든 시민 등 1천여 명이 한 번에 몰리면서 한 위원장이 엑스코 실내로 들어오는 데만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단상에 오른 한 위원장은 "지난 11월 17일 밤 3시간 동안 기차를 못 타면서 동대구역에 길게 줄을 선 대구 시민들과 대화했다"며 "휴가 나온 군인, 논술 보러 서울 가는 수험생, 본가에 돌아온 직장인, 기차역 상점에서 일하는 여사님들이었다. 이런 동료 시민의 미래를 위해 나서야겠다고 그 자리에서 결심했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그런 점에서 대구는 저의 정치적 출생지와 같은 곳이다"며 "언제든 오늘의 초심이 흔들릴 때 동대구역의 시민들을 생각하겠다. 우리는 반드시 (내년 총선에서) 이길 것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인사말에서 '한 비대위원장의 등판이 일렀다는 여론이 있었다'며 "(우리당은) 한 위원장 등장 타이밍을 따질 만큼 여유롭지 않았다. 대통령을 탄생시킨 절박함으로 함께해 달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한 관계자는 "이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몰릴 거라고 예상하지 못했다"라고 했다.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4년 01월 0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위촉식 개최..
AI시대, 생각의 힘을 기르는 국어 수업 선보여..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한 끼와 든든한 희망..
요리체험 활동으로 오감과 인성을 키워요!..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율곡동 바르게살기협의회, 말복 ‘관내 경로당 방문’..
‘더 큰 무대를 위한 첫걸음’..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845
오늘 방문자 수 : 60,478
총 방문자 수 : 103,203,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