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5 17:55: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일반

치매여도 괜찮아, 함께 누리는 일상으로의 초대

가족의 치매 환자 돌봄 역량 강화 및 심리적 부담 경감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1월 25일
김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3일부터 치매 환자를 돌보는 보호자의 역량 향상과 사회적 고립 방지를 위한 상반기 치매 가족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치매 가족 지원사업은‘헤아림 가족 교실’,‘자조모임’,‘힐링 교실’로 나누어 진행된다.

헤아림 가족 교실은 치매 환자 가족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치매 알기와 돌보는 지혜를 익혀 다양한 돌봄 과정을 배우는 시간으로 주 2회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가족 교실 수료 후에는 참여자 간 소통 시간인 ‘자조모임’운영을 통하여 치매 돌봄 경험과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의 돌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일상의 활력을 제공할 목적으로 힐링 교실(음악교실)과 나들이 등 다양한 가족지지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치매 환자 가족들이 다양한 가족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치매로 인해 겪고 있는 심리적 고통과 부담을 감소시키고 치매와 함께하는 일상이 평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1월 2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김천시청, 2025 대통령기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일반부 남자 단체전 우승에 이어 여자배드민턴단도 개인단식과 복식 모두 결승에 올라…..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숙박시설 하계 물놀이장 개장..
여성긴급전화1366 경북센터..
김천시-한국교통안전공단, 감호지구 도시재생 사업 협약 체결..
김천대 재학생들, 태국 의료봉사 및 보건위생 교육 참여..
치열한 각축전 예고, 전국 중고 테니스 선수들 김천으로..
2025 김천학교스포츠클럽 시상식 개최..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