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2 05:51: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상무 시즌 초반 `리그 선두` 등극

전반에만 3골 김천상무의 폭격기 김현욱, 이중민, 유강현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3월 31일
승격팀 김천상무가 수원 원정에서 전반부터 화끈한 골 잔치를 펼친 끝에 리그 선두에 올라섰다. 지난 30일 오후 수원종합운동장에서 김천은 전반에만 3골을 몰아넣은 화끈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수원FC에 4-1로 승리했다.


전반 시작 7분 만에 김천상무는 정치인의 도움을 받은 주장 김현욱의 3경기 연속 득점으로 앞서갔고, 이중민이 내리 2골을 더 성공시키며 3-0으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 들어 수원FC의 이어지는 공격을 잘 틀어막은 김천상무는 후반 막판 한 골을 내줬지만, 추가 시간 다시 한 골을 더하며 완벽한 승리를 거두었다.

승격팀인 김천상무는 전북전에 이어 2연승을 기록한 것과 동시에 승격 첫 경기인 대구 원정 승리에 이어 수원에서도 승리하며 원정 2연승까지 챙겼다.


점유율에서는 4:6으로 밀렸지만, 김천은 5개의 슈팅을 모두 유효 슈팅으로 이어가는 순도 높은 경기를 펼치며, 전반 역시 같은 슈팅 5개를 기록하고도 유효 슈팅은 1개에 그친 수원FC를 상대를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

앞서 전북과 맞대결을 펼쳤던 1위 팀 울산이 전반 2-0의 리그를 지키지 못하고 후반 동점을 허용하며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추가한 반면, 승리하며 승점 3점을 더한 김천상무는 시즌 첫 1위에 올라서며 김천시민들에게 유쾌.상쾌. 통쾌한 즐거운 주말을 안겨 줬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정정용 감독은 “김천상무 팬들의 생일축하 걸개를 봤다. 선수들의 대량 득점도 좋은 생일 선물이 되었다. 김현욱, 이중민, 김봉수 등 선수 개인의 활약도 만족스럽다. 오늘 세트피스도 전담 코치가 잘 준비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 감독은 “승리는 기쁘지만 즐길 여유는 없다. 이번 경기 실점 장면도 분명히 짚어봐야 하고, 오는 서울전도 준비해야 한다.”라고 말하며 긴장을 낮추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김천이 승점 3점을 더하며 3승 1패, 승점 9점으로 1위를 기록 중이며 같은 날 무승부를 기록한 울산은 승점 8점으로 현재 2위다.

상위권 4팀이 모두 1위 가능성이 있던 이번 4라운드에서 포항도 제주에 승리하며 승점 9점을 기록했지만, 2-0으로 승리한 포항에 비해 4골을 넣은 김천이 다득점 우위(김천 8골, 포항 6골)로 선두에 올라설 수 있었다.

우선 1위에 오른 김천은 하루 뒤인 31일 역시 승점 6점으로 이번 라운드에 접어든 광주FC의 결과에 따라 선두 수성 여부가 달려있다.

이번 라운드 전까지 2위였던 광주가 대구와의 맞대결에서 승리할 경우, 김천과 승점 9점으로 동률을 이룰 수 있는 상황인 가운데 두 팀은 다득점과 득실 차에 따라 이번 라운드 최종 1위가 결정된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3월 3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이철우 도지사, 영덕 노물리에서 전화위복버스 첫 현장회의 열어..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향토애 담아낸 수채화로 평온과 위안을 선사..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권광택 위원장, ‘바르게살기운동정신’으로 난국을 해쳐나가야..
김천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285
오늘 방문자 수 : 12,546
총 방문자 수 : 97,812,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