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는 재학생들의 현장실무중심의 역량을 갖춘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 및 미용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선배들이 돌아왔다 동문 릴레이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동문 릴레이 취업특강’ 프로그램에는 코브 왕십리점 여주현 스타일리스트가 강사로 참여를 했고, 재학생의 실무역량 강화 및 현장실무교육 강화를 목적으로 2024 트렌드 맨즈헤어스타일링과 프랜차이즈 운영 특징에 대한 이해 및 미용인의 자세와 마음가짐에 대한 내적 역량 강화를 통해 취업 준비 역량 향상을 위해 지난 3월 25일 테크노아트관 뷰티디자인과 헤어 강의실에서 진행됐다.
뷰티디자인과 재학생 47명이 참여했으며, 참여한 재학생들은 "특강을 체계적으로 해주셔서 감동받았습니다(취업정보, 전달, 경영전략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의견과 "현실적으로 직접 생활하고 경험한 노하우를 들려주므로써 직업에 대한 의식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실생활에 직접 적용해볼수 있는 팁과 정보를 배울 수 있어서 좋은시간이였습니다. 라며 참여자 의견을 밝혔다.
29년 전통의 대구·경북 최초의 미용 관련 학과인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는 헤어디자인 전공 및 융합뷰티전공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졸업과 동시에 미용사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이론 수업뿐만 아니라 교내 뷰티살롱 및 피부미용실 무료 운영을 통해 현장 중심교육을 하고 있으며, 전공별 국가자격증 및 민간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또한 진행하고 있다. 뷰티디자인과 졸업생 취업 현황으로는 헤어 및 메이크업 스튜디오,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살롱 디자이너, 화장품 회사, 미용 관련 교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