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07 07:32: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우리동네 소식

지난 겨울도 감문면 이불 빨래방은 따뜻했다!

감문면 동절기 이불빨래방 성황 종료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4월 01일
감문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작년 겨울부터 이어온 이불 빨래방 정기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11월 16일(목)부터 3월 29일(금)까지 이불 빨래방을 운영해 163가구 280채의 이불을 세탁하여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농번기인 4월~10월에는 빨래방을 폐쇄할 예정이며, 11월 말부터 마을별 일정에 맞춰 이불 빨래방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감문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2022년 1월 김천시 최초로 이불 빨래방을 개소하였고 이불 빨래가 힘든 저소득 독거노인·장애인을 위해 세탁·건조부터 배달까지 하는 통합서비스(one-stop)를 제공하고 있다.

황혜숙 부녀회장은 “4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감문면 이불 빨래방 운영을 이어가 주신 각 마을 부녀회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중곤 감문면장은 “이불 빨래방 운영으로 어르신들이 깨끗한 이불을 덮고 올 겨울을 건강하게 잘 보내셨다. 앞으로도 빨래방 운영을 잘해서 청결한 감문면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4월 0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김천시의회, NH농협은행 김천시지부..
배낙호 김천시장과 송언석 국회의원, 무더위도 잊은 ‘쉼표 없는 세일즈 행정’ 눈길!..
이철우 지사,‘APEC 2025 KOREA 성공개최 예금’1호 가입..
2025년 경북 8월의 독립운동가 김천 출신 권태석 선생 선정..
김천시의회,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황인서 선수 격려..
김천시 K보듬 6000 어린이집, 토요일 급식 지원..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제3기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 개최..
조마면,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이웃사랑 실천 이어져..
‘우리들만의 또 다른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감동 선사..
아포읍, 관내 식당 이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