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07 07:29: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우리동네 소식

율곡동 새마을협의회 행복도시 텃밭 경작

새마을의 날 맞이 행복한 나눔 실천을 위한 이웃사랑의 씨앗 첫 파종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4월 23일
율곡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2일 2024년 새마을의 날을 맞이하여 남면 옥산리 행복도시 텃밭에 행복한 나눔을 위한 사랑의 씨앗 첫 파종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경작에 들어갔다.


새마을 행복도시 텃밭은 2024년 율곡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김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행복도시 텃밭을 분양받아 회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농작물을 경작해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식료품으로 기부하거나, 율곡동 행정복지센터 나눔 냉장고에 기부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른 아침부터 파종 행사에 참석한 율곡동 새마을남녀지도자들은 겨우내 묵었던 텃밭을 정리하고 옥수수 모종과 상추, 열무, 가지 등을 심느라 구슬땀을 흘렸다. 이현수, 이영자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장은 “농작물은 농부의 발걸음 소리를 듣고 자란다고 한다. 우리 회원님들이 얼마나 관심과 정성을 기울이느냐에 따라 최종 수확물은 달라진다.”라며 새마을 행복도시 텃밭에 회원들의 많은 관심 협조를 당부했다.

김병하 율곡동장은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새벽 일찍부터 새마을 행복도시 텃밭 사랑의 씨앗 파종을 위해 참석해 주신 율곡동 새마을남녀지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하고, “회원 여러분들이 정성껏 심고 가꾼 사랑의 씨앗이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마저 풍요롭게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율곡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더불어 살아가는 율곡동을 만들기 위해 관내 환경정화 활동, 경로당 청소 봉사, 저소득층 지원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 아이스팩 세척 등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4월 2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김천시의회, NH농협은행 김천시지부..
배낙호 김천시장과 송언석 국회의원, 무더위도 잊은 ‘쉼표 없는 세일즈 행정’ 눈길!..
이철우 지사,‘APEC 2025 KOREA 성공개최 예금’1호 가입..
2025년 경북 8월의 독립운동가 김천 출신 권태석 선생 선정..
김천시의회,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황인서 선수 격려..
김천시 K보듬 6000 어린이집, 토요일 급식 지원..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제3기 혁신 주니어보드 발대식 개최..
조마면,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이웃사랑 실천 이어져..
‘우리들만의 또 다른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감동 선사..
아포읍, 관내 식당 이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9,675
오늘 방문자 수 : 24,272
총 방문자 수 : 102,649,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