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10시30분에 김천농협강당에서 김천농협 제37기 여성대학 수료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정한열농업기술센터소장, 윤재천김천농협조합장, 백형근수석이사 외 7명의 이사 배현용 상임이사, 송영헌 상임감사가 참석했다.
수료생들은 올해 2월 20일, 100명이 입학하여 4월 23일까지 약 3개월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2시간씩 총 40시간의 교과 과정을 수행했으며, 교과 과정 중 외부강사 14명이 수업을 지도했다.
우정미 강사의 “당당한 나의 모습 찾기”를 첫 강의로 시작하해 “열정적으로 나를 리셋하라”, 복을 부르는 정리정돈 습관, 응급처치와 심페소생술 교육, 긍정마인드로 행복을 디자인하라, 스토리텔링을 통한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원데이 클래스 특강, 유머에 소통하고 행복에 빠지다, 체질을 알면 인생이 아름답다.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펼쳐졌다..
또한, 수료생들은 농협중앙본부와 농업박물관을 방문해 농협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협동조합 이념 강화로 상호 이해 증진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날 처음 입학한 100명중 12명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중도 탈락하고 김경숙 회장외 87명이 수료하게 되었다.
윤재천조합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수료하시는 37기 수료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그 동안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리며, 오늘 수료를 계기로 좀 더 발전하는 여성, 도전하는 여성대학 수료생들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라도 격려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