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신일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유아들이 지난 24일 칠곡에 위치한 가산수피아로 봄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유아들이 봄이 되어 달라진 자연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아름다운 봄의 풍경을 즐기며 야외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숲 체험에 앞서 유아들은 숲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그림책과 동요를 듣고 숲에서 조심해야 할 식물과 곤충 등에 대해 알아본 후 설레는 마음으로 숲으로 향했다.
초록빛을 가득 머금은 숲에 도착한 유아들은 싱그러운 향기를 맡으며 숲을 탐색했다. 유아들은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관찰하고 숲 산책길을 걸으며 자연과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 또한 넓은 잔디밭에서 친구들과 함께하는 달리기, 술래잡기는 유아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었다. 신나는 숲 체험을 마친 후에는 미술관 체험을 통해 예술적 감성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미디어 아트를 관람한 김모 유아는 “우리가 봤던 작품들이 움직이니까 신기해요. 그림이 하나씩 생겨서 아름다워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천신일초병설유치원은 녹지로 둘러싸인 자연환경 속에서 정기적인 자연체험 활동과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건강한 신체·정서발달을 토대로 전인적 성장을 하는 데 교육 중점을 두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