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10 23:44: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꽃향기 가득~ 모두가 행복한 어버이날

조마초, 가정의 달 맞이 「행복 카네이션 만들기」 행사 운영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5월 10일
조마초등학교 전교생은 지난 8일 5교시, 본교 강당에서 가정의 달 맞이 ‘행복 카네이션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김천시 율곡동에 소재하고 있는 꽃집 ‘로이캔Flower&Deco’의 대표 소미라 선생님의 강의로 진행됐다.


조마초등학교 학생들은 오전 수업 시간에 어버이날 계기 교육 수업 후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와 카드를 손수 적어두었다. 5교시에 진행한 된 꽃바구니 만들기 행사에서도 학생들은 진지한 태도로 강사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꽃바구니 만드는 방법을 익히고, 부모님께 전해드릴 꽃바구니를 정성스럽게 만들기 시작했다.

초록빛 오아시스에 형형색색의 카네이션을 마음에 드는 높이로 잘라 하나씩 꽂아보았다. 사랑하는 부모님이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받고 기뻐하실 모습을 상상하며 제각각 자신이 꾸미고 싶은대로 바구니를 꾸미기 시작했다. 카네이션 꽃을 꽂은 뒤 새하얀 안개꽃도 사이사이 풍성하게 꽂아보았다. 안개꽃을 꽂으니 그럴싸한 꽃바구니가 완성되었고, 학생들의 얼굴에는 흡족한 표정이 가득했다.


가정의 달 맞이 ‘행복 카네이션 만들기’ 행사는 학생들 대상만이 아니라 조마초등학교 전교직원과 함께 진행됐다. 담임 선생님들을 학생들과 함께, 교감, 전담교사, 늘봄교사, 시설주무관, 배움터 지킴이 선생님 등 전교직원들이 한 테이블에서 담소를 나누며 부모님께 드릴 꽃바구니를 꾸몄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배움터 지킴이 선생님은 “꽃꽂이를 살면서 처음 해 본 것 같아요. 어머님께 가져다 드릴 생각을 하니 마음이 뭉클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본 프로그램은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따뜻한 행복학교’공모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실시됐다. 앞으로도 조마초등학교는 본교만의 특색 있는 교육 활동으로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5월 1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년 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천세무서 장려금 신청 창구 확대 운영..
송언석 원내대표, “‘경상북도 미래비전 2045’는 대한민국의 희망 등불”..
‘시민 소통! 맞춤형 현장민원실’ 개령면에서 순조로운 시작!..
율빛유치원, 안전 버스 타고 미래로! ‘이동 안전 체험 교육’ 실시..
김천생명과학고 지역 정주 영농인재양성 발대식 성황리에 열려..
한국도로공사, 2025년 고속도로 장학생 모집..
김천예고 미술과, 김천 수학 축제서 ‘정육면체 만화경’ 융합 부스 운영..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인공암벽장, 스쿼시장 강습반 개설..
복지기획과, ‘복지는 따뜻하게, 청렴은 철저하게!’ 청렴 릴레이 챌린지로 눈길!..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04,957
오늘 방문자 수 : 69,794
총 방문자 수 : 104,509,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