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5 03:32: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치기공학과, `구강보건의 날` 맞아 지역사회 구강보건교육 봉사

김천시 보건소와 공동 주관, 지역 주민 200여 명 참여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6월 07일
김천대학교의 치위생학과와 치기공학과는 지난 4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김천시 보건소와 공동으로 지역사회 주민 약 2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천시 중앙보건지소에서 치아 위생상태 확인 및 상담, 올바른 칫솔질 사용법 교육, 구강보건 상식 OX 퀴즈, 구강보건 체험 놀이, 어르신 틀니 세정 및 관리법 교육, 구강보건 홍보물 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참여자들에게는 구강위생용품이 증정되었다.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대학 간의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김천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라고 말했다.


치위생학과 한모  학생은 "이번 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올바른 구강 관리 방법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치기공학과 전** 학생은 "어르신들께 틀니 관리법을 교육해 드리며, 그 분들의 건강한 미소를 지킬 수 있다는 보람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봉사 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구강보건협회와 김천시 치과의사회의 후원으로 김천시 보건소, 김천대 치위생학과와 치기공학과의 협력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내 기관들과의 지속적인 연대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천대학교는 4년제 대학 중 치위생학과와 치기공학과를 동시에 운영하는 몇 안 되는 대학 중 하나로, 이 두 학과는 구강보건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치위생학과는 전문적인 치과위생사 인력을 양성하며, 치기공학과는 디지털 치과 기공물 제작을 다루는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이 두 학과의 협력은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포괄적이고 전문적인 구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구강 건강 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6월 0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숙박시설 하계 물놀이장 개장..
여성긴급전화1366 경북센터..
김천시-한국교통안전공단, 감호지구 도시재생 사업 협약 체결..
치열한 각축전 예고, 전국 중고 테니스 선수들 김천으로..
2025 김천학교스포츠클럽 시상식 개최..
한국도로공사, 2025년 정원디자인 공모전 개최..
전국 스쿼시 꿈나무들의 열전, 김천에서!..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9,522
오늘 방문자 수 : 8,466
총 방문자 수 : 101,447,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