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7 03:52: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탄소중립(Net-Zero) 실천에 앞장서는 한일여중

6월 5일 환경의 날 등굣길 캠페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6월 10일
한일여자중학교는 매년 6월 첫 주를 환경 교육 주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5일은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지구는 내가 지킨다.’라는 주제로 환경 퀴즈를 진행하고,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맞춤형 게임 및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개인 컵과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홍보를 진행하였다. 이 캠페인은 학생회가 주체가 되어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돋보이는 행사였다.


또한 환경 교육 주간 동안 학급별 환경정책 제안 프로그램을 통해 각 학급은 일상 속 초록지구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탄소중립 실천의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고 실천 방안을 모색해 봄으로써 작은 실천이 환경 보전의 중요한 열쇠임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등굣길 캠페인을 준비한 학생회장 유아현 학생은 “환경 교육을 통해 지구 환경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탄소중립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환경 교육 관련 여러 행사를 함께 준비한 한일여자중학교 김혜정 교장은 “학생들이 탄소중립을 이해하고 몸소 느끼며 필요성을 인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뜻깊었습니다. 환경을 지키는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적극적으로 실행하여 학생들이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한일여자중학교는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환경연수원의 지원을 받아 ‘녹색 미래 두드림-식물과 함께하는 녹색 직업’을 주제로 원예학과 교수의 강연을 듣는 녹색 환경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다가오는 8월 26일에는 ‘기후 위기와 2050 탄소중립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을 계획하는 등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내실 있는 환경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실질적인 환경 관련 대책을 세워보는 녹색 마음 밭 가꾸기(교내 행사)와 탄소중립 실천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환경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6월 1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 김천시장·협회장배 시민 골프대회 성료..
2025 김천김밥축제 시작을 알리는 김천김밥쿡킹(KOOK-KING)대회..
산내들 별빛 아래, 사람과 자연이 음악으로 하나된 감동의 시간..
경북도, ‘2025 경상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개최..
김천~청주공항 철도노선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기원 국회토론회 개최..
「제9회 황악산 전국 가요제」 개최..
김천우체국, 공익보험 적극 홍보..
전통과 자연이 살아 숨쉬는 개령면, 벽화로 물들다..
김천시,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경북도, 2025 APEC 개최 기념 경주 숙박 페스타 개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2,575
오늘 방문자 수 : 8,849
총 방문자 수 : 104,226,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