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4 23:51: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미래를 읽는 인문학 아카데미 성황리 개최

뇌공학자가 본 인공지능의 미래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6월 14일
김천시립도서관은 인문학적인 관점에서 인공지능의 이해를 돕고, 미래 사회에 펼쳐질 인공지능 세상에 대비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인 ‘미래를 읽는 인문학 아카데미’ 첫 번째 강연이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전했다.


6월 13일에 진행된 첫 번째 강연에서는‘인간, 뇌 그리고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한양대 대학원 인공지능학과 임창환 교수가 강연했다. 이 강연에서 현대 AI 기술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뇌’와 인공지능의 관련성을 다뤘다. 가깝게는 고령화 시대의 가장 큰 숙제인 치매를 비롯한 각종 뇌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수단으로, 멀게는 인류의 진화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인공지능 기술이 지닌 잠재력에 대해 시민들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에서 뇌공학 교수를 초청하여 빠른 속도로 발달하는 인공지능과 뇌공학이 우리에게 어떤 미래를 선사할지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두 번째 강연 ‘인공지능 시대, 변화하는 세상을 마주하는 법’은 6월 20일 목요일 19시에 열리며 성균관대 대학원 인공지능융합학과 김장현 교수가 강연한다. 인공지능 시대에 일상의 변화와 우리의 생존 방법에 관해 이야기한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시민들은 시립도서관 누리집(gcl.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6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북도,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손잡고 실라리안 기업제품 판로확대..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성공적 한 해 농사를 위해‘ 김천농협, 김천상무에 후원금 전달..
조마면, 안전·복지 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장협의회 회의 개최..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의회, 김천경찰서..
율곡초등학교 6학년 1반, AI 펭톡 전국 마일리지 학급 대항전 전국 3위 달성!..
율곡동, 생태교란식물 제거 활동 펼쳐..
김천시문화예술회관, 개최..
경상북도의회, 디지털 혁신으로 도민과 더 가까워진다..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