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7 07:07: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경북보건대 산학협력단, ‘지역산업기반 청년인재양성’

김천시 청년 대상 물류 관련 교육생 기업체 초청 특강 및 견학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8월 08일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지역 특화분야 연계 직업 교육 프로그램’은 06월 17일부터 진행된 청년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으로 ERP 정보관리 및 유통관리를 수행할 예비 인력의 산업계 투입을 지원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강좌 중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기업체 특강 및 견학 탐방을 지난 07월 29일에서 07월31일 경북보건대학교에서 개최하였으며 총 3일간 취업 및 면접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 교육, 관련 기업체 특강 및 현직무자의 견학과 강의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이루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관련 직무기반 실무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개최한 것 으로 현장에서 운영과 업무 등 실무자 강의 및 면담, 기업체 견학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기업 정보 및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직무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하였다.


기업초청 강의를 통해 현직자의 실무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으로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으며 이외에도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 특강 등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의 취업 역량향상을 도모하였다.


교육생들은 관련 업체인 ㈜케이씨네트웍스 기업을 방문해 회사소개를 시작으로 직무소개, 채용 담당자와의 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간접적인 직무 경험의 기회를 얻었다.

㈜케이씨네트웍스는 스마트물류센터로 인증을 받은 센터의 로봇 및 최첨단 자동화 설비와 운영시스템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자동 분류 기술을 활용하여 운영하고 있다.


참여한 교육생들은 “전공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분에게 직무에 대한 현실적인 답변을 들을 수가 있었다”, “수업에서 배울 수 없는 실제 기업에서의 생산과정 등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생산과정을 직접 현장에서 볼 수 있어 소중한 기회와 경험이었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경북도청 및 김천시가 주관하고 한국전력기술(주)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후원하는 ‘지역산업기반 인재양성 및 혁신기술개발사업’,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도 수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도시재생지원사업인 주민활력화 사업을 수행 및 계획하고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8월 0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 김천시장·협회장배 시민 골프대회 성료..
2025 김천김밥축제 시작을 알리는 김천김밥쿡킹(KOOK-KING)대회..
산내들 별빛 아래, 사람과 자연이 음악으로 하나된 감동의 시간..
경북도, ‘2025 경상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개최..
김천~청주공항 철도노선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기원 국회토론회 개최..
김천우체국, 공익보험 적극 홍보..
「제9회 황악산 전국 가요제」 개최..
전통과 자연이 살아 숨쉬는 개령면, 벽화로 물들다..
‘침묵의 살인자’ 고지혈증, 10년 만에 3배 증가... 젊은층도 위험..
김천시,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2,575
오늘 방문자 수 : 16,996
총 방문자 수 : 104,234,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