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8 18:25: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경북신용보증재단-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3자 부당개입 근절 합동캠페인 실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8월 13일
경북신용보증재단(이하 재단)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13일 구미시 일대에서 제3자 부당개입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이번 캠페인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제3자 부당개입, 신종 금융사기에 대응하고, 소상공인 피해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경북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구미시 일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내손으로 신청하는 정책자금 대출」홍보물을 나눠주며 제3자 부당개입 피해예방을 당부했다.

경북신용보증재단에 따르면, 재단에 아는 직원이 있으니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며 접근해 대출금의 일정 금액을 수수료로 요구하는 불법 보증알선 브로커 피해사례 등 제3자 부당개입 사례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제3자 부당개입 적발 시, 위법사항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 정책자금 지원 결정 취소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

경북신용보증재단 김중권 이사장은 “ 3고 복합위기로 소상공인이 어려운 상황을 틈타 정책자금 신청을 도와준다며 접근하는 브로커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금융지식이 없는 소상공인이라도 쉽게 보증신청을 할 수 있으니, 보증신청 시에는 반드시 재단에 직접 신청하셔서 피해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08월 1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1회 김천시생활체육대회 개막..
김천시, 시민과 함께한 2025 을지연습..
“함께해서 더 신나는 여름 힐링캠프”..
2025 문화가 있는 날 경상권..
김천대학교 이사장 박옥수, 에바리스트 은다이시미예 부룬디 대통령과 면담..
대신동 청렴우산 대여 서비스 운영..
김천시, 안전보안관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도전하는 아이, 믿어주는 부모..
2025년 노인지도자 과정 교육 수료..
아포읍 지동교회, 호우피해 특별모금 성금 100만 원 기탁..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