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3 21:56: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행복한 세상을 꿈꾸며 동심으로 수놓는 평화路, 통일路!

율곡초&김천동부초 연합, 부산으로 평화통일 현장체험학습 다녀와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10월 04일
지난 3일, 율곡초등학교와 김천동부초등학교의 평화․통일 체험 동아리 학생들이 부산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평화의 중요성과 한국 근현대사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학생 28명이 참여해 함께 부산의 임시수도기념관과 유엔평화기념관을 방문했다.


임시수도기념관에서 학생들은 한국전쟁 당시 부산이 대한민국 임시 수도로서의 역할을 한 역사적 배경이 있는 도시임을 알고, 정부의 노력과 부산 시민들의 희생, 그리고 한국전쟁의 다양한 사건들에 대해 배우며 나라를 지키기 위한 노력과 희생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었다.


이어 방문한 유엔평화기념관은 한국전쟁 당시 유엔군의 활동과 세계 평화의 가치를 조명하는 장소로, 학생들은 전쟁의 참상을 이해하고 평화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체험형 전시를 통해 평화 유지와 국제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부산을 다녀온 후 허모 학생은 "이번에 부산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와서 전쟁의 무서움과 평화의 소중함을 더욱 느낄 수 있었어요. 임시수도기념관 뜰 앞에서 이지영 선생은 ‘온양이’(선안나 글, 샘터 펴냄) 책을 읽어주셨는데 자유와 평화를 찾아 흥남부두에서 탈출하던 사람들의 간절함이 제게도 전해지는 것 같아서 눈물이 났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금이 무척 행복하고 평화롭다는 것을 깨달았고요, 이 세상이 더욱 평화로워졌으면 좋겠어요.“라며 한국전쟁과 관련된 역사와 평화의 중요성을 더 깊이 알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율곡초와 김천동부초의 평화․통일 체험동아리는 따로, 또 같이 평화와 통일에 대해 알아가는 활동을 하며 학생들에게 평화, 통일에 대한 체험을 통해 생생하게 이해하는 시간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10월 0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이철우 도지사, 신용보증기금 창립 50주년 맞아 유공 대상자로 선정..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따른 전략적 대응 본격 추진..
독서의 계절, 책과 일상을 잇는 공모사업과 함께!..
송언석 국회의원 , 태극기 게양 활성화를 위한 『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 』 대표발의..
무더위 OUT! 쿨링포그 설치로 폭염에 맞서..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8,497
오늘 방문자 수 : 36,511
총 방문자 수 : 103,518,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