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1 19:35: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한국지역신문협회 하계 워크숍 개최

지역신문 발행인·기자 등300여명 천안서‘1박2일’
지난27~28일, 양일간 천안상록리조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10월 05일
한국지역신문협회 소속 지역신문 발행인과 기자 등300여명이 천안에 모여 지역신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사)한국지역신문협회는 지난달27~28일 이틀간 천안 상록리조트에서2024하계 워크숍을 개최했다.


첫 날 개회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문진석 국회의원(천안갑)등 내빈이 참석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언론인들에 대한 환영인사를 전했다.
또한 권영석 한국지역신문협회 회장(봉화일보 발행인),이병열 충남협의회장(서산타임즈 발행인)을 비롯한 각 시‧도 협의회장,중앙회 임원 및 이사진 등 각 지역의 언론인들이 대거 참석했다.
특히 이날 개회식에서는 이번 워크숍 행사를 위해 많은 도움을 준 박상돈 천안시장과 이완섭 서산시장, 김명일 천안신문 대표이사에게 감사패가 전달돼 눈길을 끌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전국200여 개 지역신문의 연합체인 한국지역신문협회 워크숍이 천안에서 개최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지역신문은 각 지역의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애정어린 문제의식으로 지역의 올바른 길잡이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통과 화합을 이끌며 지역의 목소리를 대변하면서 한국지역신문협회의 더 큰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은“지역 언론인들의 어려움을 저 역시 잘 알고 있다”면서“충남도의회에서도 실질적으로 언론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홍보비 증액적인 측면에서 노력하고 있다.이 자리에 전국에서 오셨는데 충남에서부터 이런 게 잘 되면 다른 지역에도 전파가 돼서 모든 언론인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문진석 국회의원은“지역신문을 끌고 나간다는 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잘 알고 있다”며“저도 충남도에서 근무해보면서 지역신문협회 회원사들과도 자주 소통했는데,지역의 눈과 귀가 돼 여론을 이끌어 내고 발전과 연결시키는 데 상당한 역할을 하고 계심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제도적으로 지역신문을 도울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앞으로 많은 고민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개회식에 이은 특강 시간에는 장호순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명예교수가 지역신문 경쟁력 방안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평소 지역신문에 대한 많은 연구를 해왔던 장 교수의 강의는 실질적으로 지역신문 관계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전하기도 했다.

워크숍을 주관한 이병열 충남협의회장은“이번에 우리가 참여하는 워크숍은 지역신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며“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신문을 지키고 키워나가는 것은 지역신문이 지역에서 꼭 필요한 존재이고,그 역할이 매우 소중하기 때문이다.이번 워크숍이 지역신문의 위상을 높이고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권영석 중앙회장은“충절의 고장 천안시에서 이번 워크숍을 개최하게 된 것을 고맙게 생각하며,천안시와 천안신문 그리고 충남협의회에도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지역신문사가 발전해야 협회가 발전한다.이번 워크숍이 각 신문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협회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10월 0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영주 NH농협‧농축협..
봉산면, 장마철 앞두고 취약지 사전점검 나서.....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대룡초, 학생회 주관‘호국보훈 나라사랑 골든벨’대회 실시..
2025년도 상반기 김천시수돗물평가위원회 회의 개최..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9,129
오늘 방문자 수 : 49,399
총 방문자 수 : 100,602,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