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2 18:18: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K-드림외국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11월 06일
경북보건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와 K-드림외국인지원센터는 지난 5일, 외국인 주민 및 그 자녀를 위한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과 관련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경북보건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상북도 내 외국인 및 다문화 가정의 아이돌봄서비스 관련 홍보 및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국인 아이돌보미 채용 및 홍보에 관한 협력 방안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의 아이돌봄서비스와 K-드림외국인지원센터의 외국인 지원 네트워크를 연계해, 외국인과 그 자녀들이 필요한 지원을 보다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가정을 포함한 경북 지역 내 다양한 가정이 높은 수준의 돌봄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K-드림외국인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아이돌봄 관련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받고자 한다"고 말했다.


K-드림외국인지원센터 장흔성 센터장 역시 "이번 협약으로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와 함께 외국인 가정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협력 의지를 밝혔다.

양 기관은 향후 정기적인 협력 회의를 통해 아이돌봄서비스, 인력 지원, 프로그램 정보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외국인 가정이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소개
경상북도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는 △제공기관 간 관계망(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 △전문화된 아이돌보미 수급 △수행기관의 노무 관련 지원 △광역 홍보를 통한 신규 이용자·아이돌보미 발굴 확대 등을 지원하고 있다.

K-드림외국인지원센터 소개
K-드림외국인지원센터는 △지역특화 비자·취업연게 △지역센터 희망이음사업 전담자 역량강화사업 △지역특화자 실태·사례 보고서 △기업·대학 네트워크 구축 △지역이음사업과 연계한 외국인정서지원 상담 △유학생, 외국인 정책 자문단·유관기관 네트워크 등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대표전화 054-420-9167
K-드림외국인지원센터 대표전화 1551-4279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11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김천상무, (주)동희산업-(주)에스비일렉트릭 후원금 전달식 진행..
김천시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및 이사회 개최..
김천시의회, 하계 의정연수 통해 역량 강화와 안보의식 다져..
통합 성의고등학교 설명회 진행..
이우청 도의원,“김천시민 건강 지켰다!” SRF 소각시설 허가 취소..
고속도로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 7종, 전국 CU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2025년 김천시노인복지관, 혹서기 대비 일반의약품(벌레물림 상비약 `써버쿨겔 및 써버쿨플라스타‘)지원..
수필공원 - 참깨야, 참깨야..
김천시, 실버혁신타운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9,933
오늘 방문자 수 : 34,087
총 방문자 수 : 104,017,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