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2 11:48: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가족과 함께한 특별한 경험

사랑과 감동이 넘친 김천초 학예발표회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11월 08일
김천초등학교는 8일, 2024년 가을 학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학생들이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다양한 공연과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학부모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학생들의 창의력과 열정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천초등학교 학예발표회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는 식전행사 및 개회식, 2부는 참여형 연극 ‘에이프릴’ 관람, 3부는 각 교실에서 학급별 발표회로 이어졌다.

1부 식전행사는 5, 6학년 학생들의 합주 공연과 3~6학년 학생들의 방송댄스 공연으로 학생들의 끼와 꿈을 마음껏 펼치는 무대가 됐다.


2부 가족참여형 연극 ‘에이프릴’은 ‘리디아의 정원’이라는 그림책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으며, 관객들이 작은 역할을 부여 받아 공연을 관람하는 이머시브 형태의 연극이다. 꽃과 빵의 향기가 은은하게 퍼지는 가운데 에이프릴의 모습을 관찰하면서 부모님과 자녀가 하나 되어 함께 연기하며 감동적이고 유쾌한 순간을 선사했다.

3부 학급별 발표회에서는 마술, 댄스, 악기 연주, 태권도, 턱걸이, 그림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각 학년별로 특색 있게 펼쳐졌다.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노력의 결과물은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3부 각 교실에서 펼쳐진 학급별 발표회는 학생들의 활동을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는 시간과 다양한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발표회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발표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세심한 지도와 함께 준비됐다.

이모 선생님은 “학생들이 발표를 준비하며 새로운 경험을 쌓고, 친구들과 더욱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공연을 준비하면서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감을 찾고, 협동심을 발휘하는 과정을 보며 교사로서 매우 자랑스럽습니다”라며 뿌듯함을 보였다.


또한 연극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이모 학부모는 “이번 연극은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됐습니다. 집에 가면 아이를 꼭 안아주고 싶습니다”라고 감동을 전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11월 0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김천상무, (주)동희산업-(주)에스비일렉트릭 후원금 전달식 진행..
김천시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및 이사회 개최..
고속도로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 7종, 전국 CU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김천시의회, 하계 의정연수 통해 역량 강화와 안보의식 다져..
통합 성의고등학교 설명회 진행..
이우청 도의원,“김천시민 건강 지켰다!” SRF 소각시설 허가 취소..
2025년 김천시노인복지관, 혹서기 대비 일반의약품(벌레물림 상비약 `써버쿨겔 및 써버쿨플라스타‘)지원..
수필공원 - 참깨야, 참깨야..
김천시, 실버혁신타운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9,933
오늘 방문자 수 : 20,968
총 방문자 수 : 104,004,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