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5 10:18: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 대한구강보건협회 학술대회 학술 금상 수상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11월 26일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지난 24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열린 대한구강보건협회 2024년 종합학술대회에서 학술 금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학문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학술대회는 '미래를 위한 구강 건강 – 예방과 혁신'을 주제로, 구강 건강 분야의 발전과 연구를 논의하기 위해 국내외 전문가, 연구자,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학술 교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이번 대회에서 2개의 연구 포스터를 발표하여 우수한 연구 성과를 선보였다.

이중 곽예솔, 이지민, 정예지 학생이 발표한 "A Study on the Oral Health Management Practices and Improvement of Dental Services for International Students in Korea"라는 제목의 포스터가 학술 금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았다. 이 연구는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구강 건강 관리 실태와 치과 서비스 경험을 분석하며, 언어적 장벽과 경제적 부담이 치과 진료 접근에 미치는 영향을 다뤘다.

곽예솔 학생은 "이번 연구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겪는 어려움을 알리고, 개선 방안을 제시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고 밝혔다. 강감찬, 김정화 학생이 발표한 또 다른 포스터 역시 학술대회에서 호평을 받았다.

조민정 교수는 "학생들이 연구의 모든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며 학술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자랑스럽다"며, "이번 연구가 외국인 유학생들의 구강 건강 개선과 치과 서비스 접근성 향상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2020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수석 합격생을 배출하고, 2023년에는 95.45%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며 학문적 우수성과 실무 능력을 인정받아 교내 표창을 수상했다. 2025학년도에는 35명의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과 우수 실습기관 연계를 통해 취업까지 지원하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국군수도병원, 대학병원, 치과병•의원 등과 보건(지)소 구강보건실, 초등학교 구강보건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약회사, 정부 및 지방 자치단체의 구강보건 담당 부서, 구강위생용품 전문기업, 치과의료기기 전문기업, 임플란트 전문기업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11월 2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숙박시설 하계 물놀이장 개장..
여성긴급전화1366 경북센터..
김천시-한국교통안전공단, 감호지구 도시재생 사업 협약 체결..
김천시청, 2025 대통령기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일반부 남자 단체전 우승에 이어 여자배드민턴단도 개인단식과 복식 모두 결승에 올라…..
김천대 재학생들, 태국 의료봉사 및 보건위생 교육 참여..
치열한 각축전 예고, 전국 중고 테니스 선수들 김천으로..
2025 김천학교스포츠클럽 시상식 개최..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9,522
오늘 방문자 수 : 23,163
총 방문자 수 : 101,462,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