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0 02:43: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예술 속 동심을 찾다

김천동신초등학교, 학교안 작은 미술관 개관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12월 12일
김천동신초등학교는 지난 11일 오후 2시에 본교 2층에서 작은 미술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관식은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과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지역사회로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개관식은 학교장의 개관 축하 인사, 내빈 축사, 리본 커팅 및 기념 촬영, 자유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리본 테이프 커팅에는 학교장, 전교학생회장, 학부모회장, 한국미술협회 김천지부장 및 사무국장이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작은 미술관은 경북형 학교 안 작은 미술관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2024년 4월 사업 선정 이후 약 8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완성됐다. 미술관에는 디지털 액자와 지역 작가들의 미술작품이 전시되며, 학생들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배치됐다.


김천동신초등학교 교장 김기윤은 “작은 미술관이 학생들에게 예술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력 개발과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작은 미술관 개관은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 공간으로, 지역사회의 문화적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4년 12월 1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북도청 전 간부 산불피해 복구위해 현장에서 발벗고 나서..
조마초, 학교운동회를 지역어울림 잔치로 화합..
온가족이 한마음으로, 봄빛 속을 달리다..
‘학교로 ON 오감체험의 날’행사 성료..
날아라 새들아, 다시 부르는 어린이날의 노래..
불기 2569주년 부처님 탄신을 기리는 봉축법요식..
‘광주 원정 설욕 각오’ 김천상무,..
경북도-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주, 자매결연 20주년 기념행사 성황..
최중증 발달장애인 서비스 제공기관 전문교육 실시..
경북 초대형 산불, 초고속 회복을 위한 복구계획 최종 확정..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