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2 07:36:2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김천동정

제29회 김천시 문화상 시상식 개최

교육문화체육부문 김대철(도문요 대표), 지역개발부문 김동배(새마을교통봉사대김천시지대 대장) 수상의 영예를 안다!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4년 12월 24일
24일 성탄절 이브 오후 4시 김천시청 3층 강당에서 내빈들과 가족 친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김천시 문화상 시상식이 김천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되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천시 문화상은 남다른 열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함으로써 활기 있고 아름다운 지역사회 건설과 향토문화의 창조적 계발에 크게 이바지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권위있고 영예로운 상으로, 1966년 제정된 이후 올해까지 총 115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수상 대상은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우리시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 또는 우리시에 등록기준지를 둔 사람으로 각 시상 부문에서 뚜렷한 공적이 있는 사람으로, 30일 이상 추천 기간을 두어 시상계획 공고 및 홍보 읍‧면‧동장‧기관‧단체장 추천으로 후보자를 접수하여 김천시 문화상 심의위원회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대철 대표는 2022년 11월 경상북도 무형문화재 제 32-다호 사기장 이수자로 지정 되었으며 2009년부터 농소면에 도문요를 설립하여 운영 중이며, 한국 최초 목엽천목 재현 작품 발표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예술가들과 애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오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동배 대장은 교통질서 지키기 운동 전개, 출퇴근 시간대 교통 정리, 교통안전 캠페인 등 질서있는 교통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오랜 기간 새마을 교통봉사대 대장으로 솔선수범하며 지역행사시 교통 정리 및 주차 안내를 함으로써 지역 사회의 교통 개선에 기여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마을교통봉사대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천시장 권한대행 최순고 부시장은 축사에서 “김천시를 위해 헌신과 봉사를 아끼지 않은 두 분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 건설에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김천시의회 나영민 의장 축사로 많은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4년 12월 2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이철우 도지사, 영덕 노물리에서 전화위복버스 첫 현장회의 열어..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향토애 담아낸 수채화로 평온과 위안을 선사..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김천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285
오늘 방문자 수 : 16,553
총 방문자 수 : 97,816,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