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03 09:00: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우리동네 소식

정월 대보름 함박눈, ‘김천시 대신동’ 신속히 제설 작업 나서

대신동 직원들, 발 빠른 제설 작업으로 주민 안전 최우선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2월 12일
12일, 김천시에는 새해 첫 보름달이 떠오르는 뜻깊은 정월 대보름날 예상치 못했던 함박눈이 펑펑 쏟아져 내렸다.


갑작스러운 함박눈으로 아침 출근길 시민들의 발이 묶였으나, 대신동 직원들은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 빠르게 총력을 기울였다. 이른 아침부터 대신동 직원들은 제설 장비를 갖추고 주요 간선도로와 연결되는 골목길, 오르막길 등 주민들의 주요 이동 통로를 중심으로 제설 작업을 실시하고, 미끄럼 방지 작업을 병행하며 주민 안전 확보에 만전을 다했다.


이해정 대신동장은 “정월 대보름에 함박눈이 내리는 것은 매우 특별한 의미를 지니지만 갑작스러운 큰 눈으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설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안전한 주민 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월 대보름에 내리는 눈은 예로부터 ‘풍년눈’이라 불리며 풍요로운 한 해를 예고하는 길조로 여겨져 왔다. 지금은 의미가 많이 퇴색되었지만, 묵은 해의 액운을 씻어내고,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긍정적인 징조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한편, 김천시는 오늘 정월 대보름을 맞아 직지사천변 리틀야구장 일원에서 다채로운 민속 문화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2월 1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墨香, 바람을 품다..
황금시장 상인회, 어르신께 삼계탕 대접..
마운틴벗바리, 김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에 ‘삼계탕 나눔 봉사’ 진행..
배낙호 김천시장 취임 100일 공약사업 관련 기획보도 - 배낙호 김천시장 “변화와 개혁, 시민속으로 뛰어든 100일”..
김천시, ‘공무원 사칭 노쇼 사기’ 주의 당부..
2025년 노인역량활용사업 관리매니저 참여자 소양교육..
아천초능치분교, 놀이와 디지털 교육환경으로 거듭나다!..
대산농협 고령농업인 보행보조기 및 취약 청소년 농산물꾸러미 지원..
대신동 상권 활성화를 위한 `SNS 이벤트` 28일(월) 시작..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으로 취업까지 go go~!!..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0,009
오늘 방문자 수 : 22,918
총 방문자 수 : 102,422,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