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7 07:34: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도정

APEC 2025 KOREA SOM1, 관광프로그램 절찬리 운영

2.24.(월)~3.9.(일) 14일간 SOM1 참석자 대상 관광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블레저 관광프로그램 운영으로 참가자들에게 우수 관광자원 홍보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3월 06일
2025년 APEC 제1차 고위관리회의(SOM1)가 2월 24일부터 3월 9일까지 경주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경상북도에서는 회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블레저(bleisure) 관광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블레저는 비즈니스(business)와 레저(leisure)를 합친 단어로 출장 일정과 연계해 즐기는 여행을 의미한다. 회의 참가자들이 일정이 없는 시간에 경주시와 경상북도의 방방곡곡을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블레저 관광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자들의 수요에 맞게 시간별, 테마별로 관광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오전, 오후, 야간 시간별로 구성해 회의로 바쁜 중간에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전일 코스를 운영하여 관광지를 심도 있게 돌아볼 기회를 제공한다.

석굴암·불국사·양동마을 등 세계문화유산을 포함한 다양한 문화유산을 관광하는 헤리티지, 양남주상절리·골굴사 지질공원 등 자연이 만들어 낸 독특한 경관을 볼 수 있는 자연생태, 포스코·한국수자력원자력·한국원자력환경공단 등 경북의 산업현장을 둘러보는 산업투어 등 주제에 따라 관광지를 구성해 단순한 여행을 넘어 스토리텔링을 추가해 감동을 더한다.

‘2025년 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1억명 유치 달성을 위해 경북 내 다양한 지역과 연계하여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안동 하회마을·경산 삼성현역사문화관·영천 한의마을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지를 연계하여 관광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실제로 관광프로그램에 관한 관심도 뜨겁다. 아직 대규모 회의를 앞둔 기간임에도 하루 평균 160여 명이 관광에 나서고 있으며, 야간 관광코스는 전일 매진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관광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짧은 시간 진행하는 관광프로그램이 있어서 관광하는 데 매우 편리하다”, “다른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경주와 경북만의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가이드와 자원봉사자의 친절한 응대로 편안한 여행을 보냈다” 등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고위관리회의 참가자들에게 경상북도의 특별한 관광자원을 알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25년 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우수한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최고의 관광프로그램 구성해 경상북도를 세계 관광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3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위촉식 개최..
AI시대, 생각의 힘을 기르는 국어 수업 선보여..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한 끼와 든든한 희망..
요리체험 활동으로 오감과 인성을 키워요!..
율곡동 바르게살기협의회, 말복 ‘관내 경로당 방문’..
‘더 큰 무대를 위한 첫걸음’..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845
오늘 방문자 수 : 17,135
총 방문자 수 : 103,159,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