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지난 16일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정기활동으로 팀별활동 후 사랑의‘케이크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은 2010년부터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매주 진행되는 반찬 봉사활동과 더불어 매월 정기활동으로 셋째 주 일요일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한 가족 사랑과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은 함께 모여 팀별활동을 진행한 후 정성껏 케이크를 만들고 이를 지역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가족들은 케이크를 만드는 과정에서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봉사단 천모(부곡동) 씨는 “대면으로 만나서 서로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으며 가족들과 케이크를 만들면서 더욱더 친근감이 생긴 것 같아요 .”와 같은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가족사랑의 날, 자녀성장지원사업, 통번역서비스, 공동육아나눔터와 새싹길장난감도서관(다가온) 운영,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운영 등 관내 거주하는 모든 가족 구성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가족 형태와 생애주기를 고려한 통합적 가족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