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5 18:03: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증산초등학교 어린이와 어르신 학생이 함께 무주 반디랜드 곤충 나라 체험

작년에 입학한 학령초과 학생들도 함께 참여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4월 22일
증산초등학교는 지난 18일, 전교생과 병설유치원 원아들, 그리고 작년에 입학한 학령초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전북 무주에 위치한 반디랜드에서 자연과학 중심의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김천신문
이번 체험학습은 교과서나 그림책을 넘어 실제로 자연을 보고, 듣고, 느끼며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고, 특히 학령초과 학생들과 어린이들이 친구처럼 함께 어울리며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오후에는 천체과학관으로 이동해 실감형 입체영상 콘텐츠를 관람하였다. 별과 행성의 움직임을 다룬 영상은 초등학생뿐 아니라 유아들에게도 우주에 대한 상상력을 키우는 흥미로운 시간이 되었다.

ⓒ 김천신문
마지막으로 학생들과 원아들은 곤충 체험 활동을 하며 배운 내용을 되새기고 체험학습을 마무리하였다. 특히, 이번 활동은 작년에 입학한 학령초과 학생들과 어린이들이 체험활동 속에서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배움을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6학년 박모 학생은 “반디랜드의 아쿠아존에서 TV에서만 보던 수달을 직접 눈으로 보았고, 물속과 밖을 자유롭게 다니는 모습이 너무 귀엽고 친구처럼 느껴졌어요. 우리 마을의 계곡에도 수달이 살고 있다면 잘 보호해주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모습에서 자연을 소중히 여기려는 마음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최모 학령초과 학생은 “평생에 처음으로 체험학습을 하게 되어 마음이 너무나 벅차고, 어린이 학생들과 함께 곤충 체험과 사진 촬영 등을 하며 정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또한 권경미 교장은 “학생과 유아들이 함께 자연을 배우고 체험한 이번 활동은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통합적 체험학습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 활동 기회를 많이 갖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4월 2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증산초·병설유치원, 율곡CGV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한국전력기술, 기술개발과제 성과공유회 개최..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영어마을 체험으로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요!..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제2차 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장마철 대비 종합스포츠타운 시설물 점검 시행..
2025 제32회 아시아 주니어 스쿼시 선수권대회, 김천에서 개최..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17,837
오늘 방문자 수 : 46,688
총 방문자 수 : 100,953,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