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1 22:44:0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제80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푸른 산 새로운 시작’ 의 모토로 황산공원에서
김희섭 기자 / 입력 : 2025년 04월 22일
푸른 산 새로운 시작, 제80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가 22일 오전10시에 지좌동 황산공원에서 열렸다. 비가내리는 중에도 이날 행사를 빛내기 위해 배낙호 시장, 나영민 시의장과 시의원, 이우청, 최병근 도의원, 최한동 체육회회장, 이도희 산림조합장과 조합원 그리고 각 단체, 지역 주민등 300여 명이 참가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행사는 내빈소개, 국민의례, 기념사, 축사 그리고 희망나무 증정, 기념 행사후 식재의 순서로 진행되었는데, 배낙호 시장은 “ 경북의 큰 산불로 식목행사가 늦어졌다. 나무를 심는것도 중요하지만 가꾸고 관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되었다.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자”며 기념사를 대신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나영민 시의장과 이우청 도의원은 축사에서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해마다 나무심기 행사가 단순한 의미를 넘어 후손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뜻깊은 행사가 되도록 나무를 심고 소중히 함께 가꾸어 나가자”고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어서 배낙호시장, 나영민시의장, 이우청도의원이 동그라미 어린이집 세 어린이(이하은, 방혁범, 정채언)에게 희망나무를 증정했다. 이 묘목은 김천에서 개발한 황학, 김천1호, 김천2호, 호두나무로 기존품종보다 생산성이 높고, 맛과 저장성이 우수하며 병충해 저항성이 뛰어난 프리미엄 수종으로 이를 통해 김천을 대한민국 호두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날 행사는 내빈들의 기념식수 식재로 막을 내렸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희섭 기자 / 입력 : 2025년 04월 2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4월 이달의 기업 ‘위드시스템(주)’ 선정..
2025학년도 율곡고등학교-김천상무프로축구단 업무 혐약 체결..
`또 만나서 반가워요` 김천상무, 율빛유치원과 어린이 체육교실 진행!..
2025년 김천시 저출생 극복을 위한 주거복지 정책, 한눈에 살펴보자!..
위량초등학교,‘종이비행기 날리기&에어로켓 발사’대회 실시..
“비폭력 대화 교육 6학년 교실에서 펼쳐진 아름다운 소통”..
기차 역장님과 함께하는 어린이 직업 탐색 교육..
김천동부초병설유치원 꿀벌나라에서 생생한 생태체험..
다문화가족 인식개선사업 ‘다문화 인식개선교육’..
평생 건강을 위한 약속, 우리가 앞장설래요!  ..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8,634
오늘 방문자 수 : 45,900
총 방문자 수 : 97,797,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