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3 23:52: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음악

봄밤을 수놓는 선율의 향연

김천 안산공원에서 열리는 경북 버스킹 페스티벌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5년 05월 02일
경상북도와 김천시가 주최하고, 한국예총 김천지회가 주관하는 ‘2025 경북 버스킹 페스티벌’이 김천시 안산공원에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7시, 시민들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 페스티벌은 지역 내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팀 20개 팀이 릴레이로 무대를 꾸미는 대형 거리문화 축제다. 6월 13일~ 7월 5일에는 김천역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번 페스티벌은 클래식, 국악, 재즈, 어쿠스틱 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일상 속에서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공연이 열리는 김천 안산공원은 봄기운 가득한 녹음과 야외무대가 어우러져 문화 향유 공간으로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안산공원 공연 일정에는 각기 개성이 뚜렷한 실력파 팀들이 대거 출연한다. 5월 2일에는 감미로운 보컬과 가창력으로 주목받는 ‘인더구르브'가 무대에 올라 대중가요를 중심으로 따뜻한 무대를 선사하였다. 이들은 꾸준한 지역 활동과 다양한 커버 무대로 팬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정서적 공감과 소통에 중점을 둔 공연을 펼쳤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5월 3일에는 강렬한 사운드와 에너지를 지닌 ‘낙동강밴드’가 무대에 오른다. 락과 대중가요를 넘나드는 이 밴드는 각종 지역 공연과 거리축제에서 큰 인기를 끌어온 팀으로, 청춘의 열정과 자유로움을 음악에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기타와 드럼의 조화, 강렬한 퍼포먼스가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5월 16일과 17일에는 각각 ‘전방30M’과 ‘청송밴드’가 무대를 이어간다. 전방30M은 그룹사운드를 기반으로 7080 감성을 자극하는 복고풍 음악을 들려주며, 중장년층 관객들에게 특별한 향수를 선사한다. 반면, 청송밴드는 어쿠스틱 통기타의 부드러운 음색과 감성적인 선곡으로 조용한 밤을 감미롭게 수놓는다.
5월 23일에는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의 경계를 허무는 팀 ‘청연’이 출연한다. 이들은 국악기와 실내악 구성을 융합한 독특한 편곡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음악을 통해 신선한 감동을 선사한다.
이후 5월 24일에는 대중가요 기반의 ‘솜밴드’, 30일에는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강산밴드’,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에너지 넘치는 ‘소울일렉밴드’가 피날레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들은 각기 다른 스타일의 음악으로 김천 시민들에게 음악적 다양성과 예술적 깊이를 동시에 전달할 계획이다.

ⓒ 김천신문
행사 관계자는 “이번 버스킹 페스티벌은 지역 예술인의 역량을 시민과 공유하고, 버스킹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안산공원의 자연경관과 예술이 어우러지는 이 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김천신문
한편,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예총 김천지회(054-433-5558)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 www.artg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밤의 정취와 음악의 감동이 함께하는 경북 버스킹 페스티벌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문화 향유의 장으로, 김천의 예술 감성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주고 있다.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5년 05월 0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황산폭포, 30억 야간 경관조명 사업 취소 결정..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이철우 도지사, 영덕 노물리에서 전화위복버스 첫 현장회의 열어..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향토애 담아낸 수채화로 평온과 위안을 선사..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5,621
오늘 방문자 수 : 37,428
총 방문자 수 : 97,892,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