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7 07:34: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5월은 푸르구나!~” 아이들의 세상

김천시립어린이집 어린이날 이색 행사에 눈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5월 07일
김천시립어린이집(대표자 배낙호)에서는 지난 2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특별한 행사를 가졌다. 모암어린이집에서는 실외에서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기구와 물품을 활용한 ‘캠핑 놀이’를 진행했으며, 개령어린이집에서는‘옐로우데이’라는 컨셉 행사를 진행하여 160여 명이 참석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해마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김천시립어린이집에서는 아이들이 즐겁고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어린이날의 유래와 의미를 되새기며 어린이들과 부모들에게 의미 있는 하루를 선물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어린이날이 황금연휴로 이어져 주말까지 각 가정에서 야외 나들이가 지속될 예정이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어린이’라는 말은 소파 방정환 선생이 처음 사용하였으며 1922년 어린이날이 최초 제정되었다. 어린이날은 모든 어린이가 차별 없이 인간으로서 존엄성을 지니고 바르고 씩씩하게 자라는 것을 고취하기 위해 만든 기념일로 1975년 이래 법정공휴일로 지정되어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또한 모두에게 친숙한 어린이날 노래는 윤석중이 작사, 윤극영이 작곡하여 1948년부터 본격적으로 불려지게 되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조경희 모암어린이집 원장(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장)은 “어린이날 기념행사로 아이들에게 최고 즐거운 하루를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배낙호 김천시장은 “오랜 역사를 지닌 어린이날은 단순한 공휴일이나 아이들이 선물을 받는 날이 아니라, 우리 사회가 어린이의 인권과 존엄성을 지키고 미래를 펼칠 수 있도록 역할을 다짐하는 날이기도 하다.”라며, “어린이날의 진정한 의미를 되짚어 보며 가족이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5월 0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위촉식 개최..
AI시대, 생각의 힘을 기르는 국어 수업 선보여..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한 끼와 든든한 희망..
요리체험 활동으로 오감과 인성을 키워요!..
율곡동 바르게살기협의회, 말복 ‘관내 경로당 방문’..
‘더 큰 무대를 위한 첫걸음’..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845
오늘 방문자 수 : 17,103
총 방문자 수 : 103,159,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