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5 09:05: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우리동네 소식

대신동 3개단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실시

민․관이 함께하는 생명 존중 실천의 시간 마련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5월 07일
김천시 대신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해정)에서는 지난 5월 2일, 한국자유총연맹 대신동 위원회(위원장 제성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문장훈),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영기) 위원 등 총 25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이번 교육은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응급처치팀의 협조로 마련됐으며, 지역사회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실질적인 대처 능력을 향상하는 데 목적이 있다.

ⓒ 김천신문
주요 교육 내용은 심폐소생술(CPR)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 폐쇄 시 응급조치 요령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은 체계적인 이론 설명과 함께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이해정 대신동장도 직접 참여하여 위원들과 함께 실습을 체험하며 지역사회 안전에 대한 깊은 관심과 모범을 보였으며, “응급처치는 누구나 반드시 알아야 할 생명의 기술이며, 오늘 교육을 계기로 주민과 함께 더 안전한 마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단체 위원장들도 이번 교육의 의미를 되새기며 각자의 소회를 밝혔다.

ⓒ 김천신문
제성배 한국자유총연맹 대신동 위원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생명 존중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겼으며, 유사시 누구보다 먼저 나서 도울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장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주변 이웃이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직접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은 복지 실천의 중요한 한 부분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에서 실질적인 주민 지원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윤영기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교육은 우리 지역 구성원이 공동체를 지키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일깨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자치위원회에서도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관이 함께 참여하여 위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내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뜻깊은 자리로, 대신동은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정기적인 교육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5월 0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송언석 국회의원 , 태극기 게양 활성화를 위한 『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 』 대표발의..
이철우 도지사, 신용보증기금 창립 50주년 맞아 유공 대상자로 선정..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따른 전략적 대응 본격 추진..
독서의 계절, 책과 일상을 잇는 공모사업과 함께!..
무더위 OUT! 쿨링포그 설치로 폭염에 맞서..
김천시가족센터, ‘8월가족사랑의 날’ 성료..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7,689
오늘 방문자 수 : 16,264
총 방문자 수 : 103,577,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