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03 17:05: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김천동정

푸른 덩굴 사이, 희망을 솎아낸 하루

김천시 봉산면 행정복지센터, 농번기 맞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5월 22일
김천시 봉산면은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21일 봉산면 소재 포도 재배농가를 찾아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

ⓒ 김천신문
이번 일손돕기는 포도 순따기 작업을 도우며 바쁜 농사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힘을 보탰다. 포도 순따기는 포도의 품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작업 중 하나로, 적기에 순을 제거해 알이 굵고 당도가 높은 포도를 생산하는 데 필수적인 과정이다.

포도 농가 관계자는 “일손이 부족해 걱정이 많았는데, 공무원들이 직접 나서 도와줘 큰 힘이 됐다”며 감사를 전했다.

ⓒ 김천신문
이진숙 봉산면장은 “지역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산면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봉산면은 매번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시기에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농촌일손돕기 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 해소와 공동체 정신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5월 2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墨香, 바람을 품다..
황금시장 상인회, 어르신께 삼계탕 대접..
마운틴벗바리, 김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에 ‘삼계탕 나눔 봉사’ 진행..
배낙호 김천시장 취임 100일 공약사업 관련 기획보도 - 배낙호 김천시장 “변화와 개혁, 시민속으로 뛰어든 100일”..
김천시, ‘공무원 사칭 노쇼 사기’ 주의 당부..
2025년 노인역량활용사업 관리매니저 참여자 소양교육..
아천초능치분교, 놀이와 디지털 교육환경으로 거듭나다!..
대산농협 고령농업인 보행보조기 및 취약 청소년 농산물꾸러미 지원..
대신동 상권 활성화를 위한 `SNS 이벤트` 28일(월) 시작..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으로 취업까지 go go~!!..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