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3 16:22: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부곡초 여학생 제기차기 스포츠클럽, 단위학교 스포츠클럽 리그 ‘우승’

체육의 일상화, 모두를 위한 교육 실현의 첫걸음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5월 22일
김천부곡초등학교 여학생 제기차기 스포츠클럽이 지난 21일 김천초등학교에서 열린 2025학년도 단위학교 스포츠클럽 리그 제기차기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 김천신문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학교체육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경상북도교육청의 ‘2025 체육 기본 방향’과 김천교육지원청의 ‘체육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모두를 위한 체육활동’이라는 철학 아래, 소외되기 쉬운 여학생 체육활동의 참여 확대를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김천부곡초의 제기차기 스포츠클럽은 이용걸 선생님과 신해섭 스포츠강사의 지도 아래 매일 아침 꾸준한 훈련을 이어왔다. 이 활동은 단순한 체육활동을 넘어 ‘건강(Health), 예의(Etiquette), 부지런함(Diligence)’을 핵심 가치로 담은 ‘HED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체력을 기를 뿐만 아니라 인성과 생활태도도 함께 성장 해왔다.

ⓒ 김천신문
우승을 이끈 김천부곡초 여학생들은“매일 아침 함께 모여 연습하면서 체력이 좋아졌고, 친구들과 사이도 더 돈독해졌다”며, “제기차기가 이렇게 재미있을 줄 몰랐는데, 이제는 우리가 주인공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부곡초 교장 박재일은 “모든학생들을 위한 체육활동의 가치를 놓치지 않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며, “이번 우승은 단순한 결과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여학생 체육 활성화는 곧 모두를 위한 교육의 실천이며, 학생 한 명 한 명이 주체가 되는 교육의 출발점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제기차기 스포츠클럽의 성과는 학생의 성장과 지역사회, 교육청의 정책이 유기적으로 맞물려 이뤄낸 성취로, 학교체육이 일상 속에서 살아 숨 쉬는 실천의 장임을 다시금 확인시켜 주고 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5월 2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회 호연배 레이디스 아마추어골프 최강전 성료…..
재경향우회, 도시와 농촌의 따뜻한 상생…..
김천시의회 의회사무국 농촌일손돕기 실시..
대룡초, 스승의 날 학생자치회 주관 감사 행사 실시..
민주당 주요 인사 연일 경북 방문, 경북에서 승패 건다...
한국도로공사, 김천시 우수 예술인 초청 특별 기획전 열다..
말장난 경제론 vs 검증된 경제정책 , 누가 우리에게 필요한 지도자인가..
황금시장에 등장한 대규모 빨강 상의..
김천 엘리트태권도, 경북도지사기 태권도대회 김천 최초 ‘종합우승’ 쾌거..
경북도, 대통령선거와 풍수해 대비 소방지휘관 회의 개최..
기획기사
김천시가‘K보듬 6000’돌봄 시설에 원어민 외국어 수업, 친환경 과일 간식 지원, 아동 동행 귀가 및 순찰 등 특화 서비스를 본격적으..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5,627
오늘 방문자 수 : 55,441
총 방문자 수 : 98,707,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