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8 12:53: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김천동정

배낙호 시장, 양금동 소통 간담회

“생활 불편 해소부터 도시 기반 확충까지 균형 있게 추진”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5년 06월 17일
김천시가 양금동 지역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도시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에 나섰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최근 양금동을 방문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 간담회를 열고, 지역 발전 전략과 숙원사업에 대해 설명하며 주민들과 직접 소통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세호, 김석조 김천시의원도 참석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시는 양금동의 도시기반 정비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2025년까지 46건의 사업을 추진하며, 총 109억 3,932만 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주요 사업으로는 문화공원 조성 및 색채 활성화 19억 원, 주차장 조성 11억 원, 도로 개설 16억 원, 노후주택 정비 3억 원 등이 포함돼 있다. 김천시는 이러한 사업을 통해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방침이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날 간담회에서는 주민들이 생활 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숙원사업도 건의됐다.
주민들은 신기~하로를 잇는 도로 개설과 삼각지 유휴 부지에 주차장 설치를 요청했으며, 폐자원 분리 장소에 손 씻을 수 있는 세면시설이 없다는 불편을 호소했다. 또한 소공원 내 공중화장실 설치, 감천변(한신아파트 인근) 가로등 설치, 예비군 대대 훈련장 정비 등도 요구됐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특히 한신아파트 경로당의 증축과 노후 공동주택 개보수, 물류센터와 황금시장 간 상생 방안 마련 등 생활 밀착형 요구가 이어졌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배낙호 시장은 “양금동은 원도심과 신도심을 연결하는 핵심 거점인 만큼 생활 현장의 작은 불편도 놓치지 않고 꼼꼼히 챙기겠다”며 “주민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해 균형 있는 지역 발전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시는 간담회에서 수렴된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관련 부서별로 검토를 거쳐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5년 06월 1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 재활용품 수거 활동 실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개인정보보호 대면 교육 실시..
김천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원 모집..
경북신용보증재단, 경상북도 고졸인재 채용제도 첫 도입, 사회형평 기회 제공 앞장..
지좌동 8월 정기 통장회의 개최..
증산면 새마을남녀협의회, 2025년 호우피해 특별모금 동참 ‘온정 나눠’..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4,112
오늘 방문자 수 : 41,518
총 방문자 수 : 103,248,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