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8 08:19: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율곡초등학교 6학년 1반, AI 펭톡 전국 마일리지 학급 대항전 전국 3위 달성!

“우리의 노력으로 이룬 값진 결과!”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5년 07월 08일
6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AI 펭톡 전국 학급 마일리지 대항전에서 율곡초등학교(교장 김학신) 6학년 1반이 전국 3위를 차지하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

ⓒ 김천신문
AI 펭톡은 EBS에서 개발한 영어 AI 학습 플랫폼으로, 학생들은 학급 단위로 활동하며 마일리지를 쌓는 방식으로 경쟁에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초등학교 학급들이 참가한 대규모 행사로 AI 영어 말하기 프로그램인 ‘AI펭톡’을 얼마나 꾸준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였는지를 기준으로 순위가 집계되었다.

ⓒ 김천신문
율곡초 6-1, 열정으로 만든 전국 3위의 성과
율곡초 6학년 1반 학생 26명 전원이 열정적으로 AI 펭톡 활동에 참여하였다. 수업 시간은 물론 쉬는 시간과 방과 후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마일리지를 꾸준히 쌓아 올렸고, 최종 60,451점을 기록하며 전국 3위에 올랐다.
특히 학생들은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역할을 분담하며, 학급의 목표를 향해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교실은 어느새 하나의 팀이 되어 즐겁게 영어를 배우며 실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배움의 열정이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김학신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도전하며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값진 결과입니다. AI를 활용한 영어 학습이 단순한 기술의 접목을 넘어서, 배움의 즐거움과 협동의 가치를 함께 키워주는 기회가 되었길 바랍니다.”라고 전하며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 김천신문
"우리 반 모두가 함께해서 더 행복했어요!"
6학년 1반 신정우 학생은 “처음엔 점수를 따라가는 게 어렵기도 했지만, 친구들과 학급을 위해 점수를 올리는 것이 뿌듯했어요. 영어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에는 전국 1등을 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같은 반 정재찬 학생은 “AI 펭톡으로 영어 말하기가 많이 늘었어요. 전국 3등이라는 말에 너무 놀라고 기뻤어요. 친구들과 함께해서 즐거웠으며 상도 받고, 에코백과 과자도 받으니까 뿌듯했어요. 다음에도 꼭 또 도전하고 싶어요!”라고 전했다.

ⓒ 김천신문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며, 모두가 주인공이 되다.
수상 결과 발표 후, EBS에서는 율곡초 6학년 1반 학생들에게 상장과 함께 에코백, 간식 세트 등의 선물을 전달하였다. 아이들은 기쁨을 안고 학급 기념사진을 찍으며 소중한 순간을 함께 축하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AI를 활용한 자기주도적 학습의 즐거움을 체험하였고, 협동의 힘으로 하나 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만든 값진 결과는 앞으로의 교육 현장에서도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5년 07월 0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1회 김천시생활체육대회 개막..
김천시, 시민과 함께한 2025 을지연습..
“함께해서 더 신나는 여름 힐링캠프”..
2025 문화가 있는 날 경상권..
대신동 청렴우산 대여 서비스 운영..
김천대학교 이사장 박옥수, 에바리스트 은다이시미예 부룬디 대통령과 면담..
김천시, 안전보안관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도전하는 아이, 믿어주는 부모..
2025년 노인지도자 과정 교육 수료..
아포읍 지동교회, 호우피해 특별모금 성금 100만 원 기탁..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6,387
오늘 방문자 수 : 16,430
총 방문자 수 : 103,723,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