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4 21:15: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김천대학교, 세계장관‧기독교지도자‧비즈니스리더 포럼과 글로벌 협력 확대

김천대, 7개국 8개 기관과 MOU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5년 07월 14일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는 지난 7월 10일(목), 제1보건과학관(그레이스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세계장관포럼, 기독교지도자포럼, 비즈니스리더포럼 대표단과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번 협약식에는 34개국에서 참석한 대표단 중 세계장관포럼 52명, 기독교지도자포럼 16명, 경제인 49명이 참여했다. 세계장관포럼에서는 남아프리카공화국, 감비아,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파라과이, 통가, 피지, 레소토 7개국 8개 기관이 협약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기독교지도자연합(CLF)에서는 포럼에 참석 중인 키리바시 기독교 대표기관이 협약에 참여했으며, 비즈니스리더포럼에서는 Pro International Limited의 켈빈 짜이(Kelvin Tsai) 회장이 참석해 경제·산업 분야 협력 가능성을 논의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윤옥현 총장은 “세계 각국과의 협력을 통해 인재양성과 교육의 지혜를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했으며, 박옥수 이사장은 “김천대학교가 하나님의 뜻 안에서 세계 최고의 대학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김천신문

세계장관포럼에 참석중인 가봉 대표 조지 모사보우(Georges MOUSSAVOU) 가봉 공공서비스인사역량부 국장은 “포럼을 통해 한국의 성장과 역사에 감명을 받았으며, 따뜻한 환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기독교지도자포럼 케냐 대표 비숍 조셉 모팻 킬로바(Bishop Dr. Joseph Mophat Kilioba)는 오늘은 새로운 시작을 보는 날”이라며 “김천대학교가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워진 중심 대학이 되길 바라며, 케냐에서도 학생들을 보내고 싶다”고 전했다.

ⓒ 김천신문

비즈니스리더포럼에 참석중인 켈빈 짜이 (Kelvin Tsai)Pro International limited 회장은 “대학은 미래의 리더를 키우는 곳이다. 여러분이 학생들의 멘토가 되어 주시길 바라며, 모두의 앞날에 성공이 함께하길 기원한다”고 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번 협약은 △글로벌 교육환경 개선 △국제 교류 확대 △우수 인재 양성 등을 핵심으로 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김천대학교의 교육 역량이 해외 여러 국가로 확산될 수 있도록 협력이 지속될 예정이다.
ⓒ 김천신문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5년 07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북도,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손잡고 실라리안 기업제품 판로확대..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성공적 한 해 농사를 위해‘ 김천농협, 김천상무에 후원금 전달..
조마면, 안전·복지 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장협의회 회의 개최..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의회, 김천경찰서..
율곡초등학교 6학년 1반, AI 펭톡 전국 마일리지 학급 대항전 전국 3위 달성!..
율곡동, 생태교란식물 제거 활동 펼쳐..
김천시문화예술회관, 개최..
경상북도의회, 디지털 혁신으로 도민과 더 가까워진다..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3,346
오늘 방문자 수 : 43,682
총 방문자 수 : 101,433,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