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9 00:20: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정

김천시, 소통에 공감을 더하는 ‘청렴 콘서트‘ 개최

2행시 콘테스트, 청렴특강 및 뮤지컬로 전 직원과 소통·공감하는 청렴교육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7월 18일
김천시는 7월 18일, 청렴 가치 확산 및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450여 명의 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율곡도서관 율곡홀에서 2025년 청렴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김천신문
이번 청렴 콘서트는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실제 업무사례를 중심으로 공직자들에게 청렴의 가치를 웃음과 공감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 김천신문
먼저, ‘청렴, 소통, 공감’이라는 주제로 2행시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참석자들이 세 단어 중 하나를 선택해 지은 2행시를 대시보드에 부착, 청렴에 대한 실천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것으로 청렴 콘서트가 시작됐다. 우수작에 선정된 2행시에 대해서는 해당 작성자가 직접 무대에 올라 2행시를 낭독함으로써 청렴 콘서트 참석자들과 청렴에 대해 소통,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 김천신문
이어진 청렴 특강에서는 ‘문제로 보는 청렴의 핵심’이라는 주제로 청렴 관련 법령뿐만 아니라 실생활 사례 중심의 문제 풀이로 일상생활 속에서 놓치기 쉬운 청렴의 순간들을 다시 한번 되짚어보며 교육의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

ⓒ 김천신문
마지막 순서인 청렴 뮤지컬에서는 청렴에 대한 실제 사연과 고민을 듣고 해결해 주는 보이는 라디오쇼 형식의 ‘온에어! 청렴FM’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온에어! 청렴FM’에 소개된 사연들에 공감하면서 청렴과 관련된 법령의 취지와 내용을 실제 사연을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고 평가했다.

ⓒ 김천신문
배낙호 시장은 “청렴은 거창한 선언이 아닌 한 통의 전화, 한 줄의 문서, 한 번의 선택 속에서 실천되는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청렴 콘서트를 계기로, 청렴을 말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서로 소통·공감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공직자 여러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한편, 김천시에서는 조직 전반에 대한 청렴 가치 확산 및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 콘서트 외에도 △청렴 방송 △청렴 유튜브 △청렴 톡톡쇼 △청렴 워크숍 등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 김천신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7월 1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 성의 4개교, 학교 개편 신청서 통과..
전국 방방곡곡, 지역의 맛을 담은 2025 휴게소 시그니처 음식 BEST 15 선정..
제54회 문체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 김천에서 힘찬 페달 스타트..
제15회 김천예술인전, 지역예술 혼으로 물들다..
김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추진..
김천소방서, 7월 정기인사에 따른 임용식 개최… 총 41명 전입..
초복 맞이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김천대학교, 세계장관‧기독교지도자‧비즈니스리더 포럼과 글로벌 협력 확대..
김천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김천시, 시민안전 위해 발로 뛴다...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434
오늘 방문자 수 : 962
총 방문자 수 : 101,665,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