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02 12:25: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2025학년도 성의 영어 캠프

Let’s Play English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7월 21일
성의중학교는 지난 19일, 본교 영어실에서 실생활 중심 영어 체험활동으로 구성된 ‘2025 성의 영어 캠프‘를 성황리에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원어민 교사 Tania를 비롯한 영어과 교사들이 함께 기획하고 진행했으며, 학생들이 영어를 ‘배우는 언어’가 아닌 ‘소통하는 언어’로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 김천신문
총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 이번 캠프는 학생 참여 중심의 활동을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자신감 있는 표현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첫 번째 테마 ‘English with Tania’에서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게임 중심 활동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팀을 이루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영어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실용적인 표현들을 몸으로 익히며 영어 말하기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소통의 즐거움을 경험했다.

ⓒ 김천신문
두 번째 테마 ‘실전 영어 연습’에서는 학생들은 각 품사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고, 이를 직접 활용해 문장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통해 문법 지식을 실용적으로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세 번째 테마 ‘How to Make a Cake’는 영어로 설명을 듣고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요리 체험 활동이었다. 학생들은 원어민 교사가 안내하는 조리 순서를 영어로 듣고 이해한 후, 손으로 직접 따라 하며 영어 표현을 실생활에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김천신문
활동 후에는 자신의 소감을 영어로 말해보는 피드백 시간도 진행되어 실생활 속 말하기 능력을 자연스럽게 확장할 수 있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게임, 실전 연습, 요리 체험이라는 다양한 방식으로 영어를 재미있게 배우며 실력을 키우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

2학년 김모 학생은 “원어민 선생님과 게임을 하며 영어로 이야기하는 시간이 정말 즐거웠어요. 틀려도 괜찮다고 격려해주셔서 더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 김천신문
1학년 이모 학생은 “Tania 선생님과 함께한 활동이 가장 재미있었어요. 영어는 어렵기만 한 줄 알았는데, 웃으면서 배울 수 있다는 걸 처음 느꼈어요”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신재을 교장은 “이번 성의 영어 캠프는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니라, 학생들이 영어를 몸으로 익히고 자신 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오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7월 2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墨香, 바람을 품다..
황금시장 상인회, 어르신께 삼계탕 대접..
마운틴벗바리, 김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에 ‘삼계탕 나눔 봉사’ 진행..
배낙호 김천시장 취임 100일 공약사업 관련 기획보도 - 배낙호 김천시장 “변화와 개혁, 시민속으로 뛰어든 100일”..
김천시, ‘공무원 사칭 노쇼 사기’ 주의 당부..
2025년 노인역량활용사업 관리매니저 참여자 소양교육..
아천초능치분교, 놀이와 디지털 교육환경으로 거듭나다!..
대산농협 고령농업인 보행보조기 및 취약 청소년 농산물꾸러미 지원..
대신동 상권 활성화를 위한 `SNS 이벤트` 28일(월) 시작..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으로 취업까지 go go~!!..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3,807
오늘 방문자 수 : 24,112
총 방문자 수 : 102,374,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