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31 22:25: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도정

경북교육청, ‘단디짝꿍’사제동행 해외연수로 세계를 만나다!

학생과 교사가 1:1 짝꿍 되어,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특별한 동행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5년 07월 30일
경북교육청은 29일(화)부터 다음 달 1일(금)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일본 오사카와 교토 일원에서 ‘우리는 단디짝꿍’ 2025년 1기 사제동행 해외체험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이번 연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꿋꿋하게 성장해 온 학생들과, 그 곁을 지켜온 교직원이 함께 떠나는 특별한 여정이다.

참가자는‘감동성장 스토리 공모’를 통해 선발된 학생 30명과 교직원 30명이 참여한다. 학생과 교사는 1:1로 짝을 이뤄 일본 오사카와 교토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김천신문
연수단은 롯코산 전망대와 메모리얼 파크, 도시샤대학교, 청수사, 도톤보리, 신사이바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갤럭시 스튜디오 오사카 등을 방문하며 일본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또한,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의 활동 현장을 둘러보며 글로벌 감각과 진로 의식을 키우는 시간도 갖는다.

특히, 광복 80주년을 맞아 도시샤대학교 내 윤동주·정지용 시비를 찾아 시 낭송과 묵념의 시간을 가지며, 타국에 남겨진 시인의 흔적을 통해 우리 민족의 아픔과 평화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도 마련된다.

ⓒ 김천신문
연수에 참가한 한 학생은 “집에서는 엄마와 따갈로그어(필리핀어)로, 학교에서는 친구들과 한국어로 이야기해요. 예전엔 두 언어를 쓰는 게 혼란스럽고, 다른 친구들과 다르다는 생각에 자존감도 낮았어요. 그런데 이번 연수를 준비하면서 그게 저만의 특별함이라는 걸 알게 됐어요. 승무원이 되고 싶다는 꿈에도 확신이 생겼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학생들에게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짝꿍으로 함께 성장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경북교육청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이야기를 귀하게 여기고 따뜻하게 동행하는 교육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5년 07월 3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배낙호 김천시장 취임 100일, 김천신문 독자위원과의 즉문즉답 소통 Talk..
대신동 행정복지센터, 소비쿠폰 사용으로 동네 상권 응원..
친절이 머무는 곳, 농소면..
김천시,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김천시립추모공원, 윤달 기간 개장유골 화장 12구로 추가 확대 운영..
살고 싶은 김천! 머물고 싶은 농소면!..
“바이올린으로 전하는 따뜻한 마음”..
`몸과 마음을 다하는 최선` 박철우, K리그 통산 100경기 출전 소감..
김천대 베트남 유학생, 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경북교육청, IB Summer School 실천으로 연결되는 교사 협업형 워크숍 개최..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4,959
오늘 방문자 수 : 36,867
총 방문자 수 : 102,30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