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6 20:3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우리동네 소식

“사람이 모이면 미래가 열린다!”

감천면 새마을남녀협의회, 발로 뛰는 인구증가 캠페인 실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8월 14일
김천시 감천면이 ‘사람이 모이는 활기찬 고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주민들이 직접 나섰다.

8월 13일, 감천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전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발로 뛰는 인구증가 캠페인’을 펼쳤다. 마을 곳곳에 “살기 좋은 감천면, 함께해요!”라는 구호가 울려 퍼지며, 주민과 귀농·귀촌 희망자들에게 전입 혜택과 지역의 매력을 알리는 발걸음이 이어졌다.


ⓒ 김천신문
이날 행사에는 김덕수 김천시새마을회장이 참석해 캠페인에 힘을 보탰다.
김 회장은 축사에서 “감천면의 열정과 단합은 김천시 전체의 자랑이며, 인구 증가는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래를 만드는 일이다.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으로 하나 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감천면을 찾도록 힘을 모으자”라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박종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감천면의 발전은 결국 사람이 모이는 데서 시작된다. 오늘의 작은 발걸음이 내일의 큰 변화를 만들 것이라 믿는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지운선 새마을부녀회장은 “마을의 정과 환영의 마음이 새로운 이웃을 불러온다. 부녀회도 더 따뜻한 마을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상진 감천면장은 “행정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주민과 단체가 함께 발로 뛰는 모습이 곧 감천면의 미래를 밝히는 원동력이다”라며 주민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감천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앞으로도 전입 유도 활동, 생활환경 개선, 귀농·귀촌 지원 홍보 등 다양한 인구 증가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8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위촉식 개최..
AI시대, 생각의 힘을 기르는 국어 수업 선보여..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한 끼와 든든한 희망..
요리체험 활동으로 오감과 인성을 키워요!..
율곡동 바르게살기협의회, 말복 ‘관내 경로당 방문’..
‘더 큰 무대를 위한 첫걸음’..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8,807
오늘 방문자 수 : 47,774
총 방문자 수 : 103,136,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