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8 03:20: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정치

배낙호 김천시장, “김천의 미래 여는 11대 공약”

읍면동 순회하며 직접 설명… 생활·산업·복지 아우른 미래 비전 제시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5년 06월 17일
배낙호 김천시장이 지역 곳곳을 직접 돌며 ‘김천의 미래를 준비하는 11대 공약’을 시민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그는 읍면동 순회 간담회를 통해 공약의 배경과 취지를 상세히 밝히며 “김천의 미래는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배 시장이 제시한 11대 공약은 인구 유입, 의료 확충, 산업 성장, 교육 개편, 복지 강화 등 전방위적 지역 발전 전략으로 구성되어 있다.

1. 생활인구 100만 시대 대비
배 시장은 “주민등록 인구만으로 도시의 활력을 논할 수 없다”며 “연화지, 스포츠타운, 김밥축제·포도축제 같은 김천만의 콘텐츠를 강화해 체류형 인구 100만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2. 복합의료타운 조성
읍면 지역 주민들과의 간담회에서는 “김천의료원을 단순한 병원이 아닌 복합의료 거점으로 키워 산후조리부터 아동병원, 노인전용병동, 간호사 기숙사까지 책임지는 체계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3. 미래첨단 산업도시 구축
“혁신도시는 단순한 행정기관 밀집지가 아니라, 첨단산업이 유입되는 스마트 거점이 되어야 한다”며 "관련 기업들을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4. 철도 클러스터 산업단지 조성
“김천은 전국 유일의 철도 종합시험선로가 있는 도시다. 이를 기반으로 철도 관련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설명했다.
5. 명품 교육도시 조성
지역 학부모들과의 만남에서 그는 “남녀공학 확대, 학교 통합, 아포송천지구 택지개발로 인한 고교 이전 농어촌 특별전형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외지로 나가지 않아도 되는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6~7. 스마트 물류거점 도시 실현
“김천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전국 물류 허브가 되도록 하겠다”며, 농어촌공사와 함께 2,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추진 중임을 밝혔다.
8. 두터운 복지체계 구축
읍면동에서 주민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복지 문제에 대해 “특히 차상위 계층을 놓치지 않도록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고 전했다.
9. 공직사회 혁신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에게는 확실한 보상과 동기를 부여해 시민을 위해 일하는 행정조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10. 김천역 주변 환경 정비
도심 주민들과의 대화에서 그는 “선상역사 건립과 주상복합 600~700세대 공급으로 낙후된 역세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평화시장도 함께 되살리겠다”고 밝혔다.
11. 원도심과 혁신도시의 균형 발전
“원도심 소외 없이 혁신도시와 함께 성장하는 도시를 만들겠다”며, “추가 공공기관 유치로 행정, 주거, 문화 기능이 균형 잡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낙호 시장은 순회 현장에서 “시민 여러분의 작은 의견 하나까지 공약에 녹여내고 있다”며 “김천의 내일은 여러분과 함께 만드는 도시”라고 말했다.

최병연 기자 / 입력 : 2025년 06월 1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 성의 4개교, 학교 개편 신청서 통과..
전국 방방곡곡, 지역의 맛을 담은 2025 휴게소 시그니처 음식 BEST 15 선정..
제54회 문체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 김천에서 힘찬 페달 스타트..
제15회 김천예술인전, 지역예술 혼으로 물들다..
김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추진..
김천소방서, 7월 정기인사에 따른 임용식 개최… 총 41명 전입..
초복 맞이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김천대학교, 세계장관‧기독교지도자‧비즈니스리더 포럼과 글로벌 협력 확대..
김천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김천시, 시민안전 위해 발로 뛴다...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5,261
오늘 방문자 수 : 6,980
총 방문자 수 : 101,606,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