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8-12-16 오후 05:44: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미담

김천신협, 10년째 김장으로 사랑 나눔

무 2천개, 배추 5천포기 김장 어려운 이웃에 전달
판매수익금으로 연탄봉사·성금기탁 등 다시 환원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01일
ⓒ 김천신문
김천신협이 10년 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김장김치를 담궈 이웃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봉사를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제10회 사랑나눔 김천신협 사랑의 김치’ 행사가 1일 김천신협 본점 주차장에서 열려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나눔과 섬김의 희망금융을 슬로건으로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는 김천신협이 이번에는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 김천신문
이날 김장버무리기에 앞서 27일 배추를 뽑아 봉사장으로 날랐으며 28일부터 30일까지 김장에 쓰일 배추와 무를 직접 손질하고 절이느라 김천신협 임직원 및 봉사단, 산악회 등 신협 내 자생단체 전 회원이 구슬땀을 흘렸다.
5천포기의 김장과 2천개의 무에 양념을 버무린 1일에는 신협관계자 이외에도 김충섭 시장 내외, 반정우 대구지법김천지원장, 박보생 전 시장, 이선명 시의원, 박선하 장애인복지관장, 도춘회 대곡동장 등 내빈들이 봉사에 동참했으며 김세운 시의회 의장, 나영민 의회운영장도 참석해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 김천신문
김천신협 임직원 및 봉사회원, 지역기관단체장들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치는 관내 홀몸어르신,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북한이탈주민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또 판매수익금으로는 사랑의 연탄을 구입해 다시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쓰이며 일부는 시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 김천신문
박원효 김천신협 이사장은 “봉사에 동참해준 신협관계자, 봉사단, 내빈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항상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김천신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발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했다.
ⓒ 김천신문
한편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김천신협은 2009년 김천신협 봉사단을 발족해 장애인시설 매월 무료 나눔 밥상 제공, 지역 저소득층 후원, 저소득 가정 학생 장학금지원, 전통시장 음료봉사 등 다양한 사회봉사와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사진:나문배 사진전문기자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0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송언석 의원 남부내륙철도·중부선 관련 인터뷰
박윤해 여환섭 검사장 모교 특강
개그맨 박영진과 함께하는
참 봉사를 실천하는 ‘참빛봉사회 송년의 밤’
봉곡교회, 김천시에 200만원 성금전달
성의여고 재학생들 김천시립미술관 작품 관람
김천헤론즈 족구클럽 회원 소통 송년회
새인물-이재성 개인택시김천시지부장 당선인
김천대자연한우 영농조합법인, 한우로 사랑 전하기
남부내륙고속철도 건설 청신호
기고
“지금까지의 저출산 대책들은 실패했다. 그렇게 인정하는 수밖에 없다”라고 까지 이.. 
“그 곳에 가면...” 향기가 있다. 천 년의 세월이 향기로 다가왔다. 한 집념 어린 작.. 
칼럼
서울보다 조금 큰 도시국가 싱가포르는 1965년 말레이시아로부터 독립한 나라다. 1인.. 
베트남의 마지막 왕조의 흔적이 남아 있는 문화의 도시인 후에는 “가도 후회 안가도 .. 
김천부동산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주거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한국토지신..  
김천신문 /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가메실1길 21 / 발행인·편집인 : 오연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Mai 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 청탁방지담당관 : 김민성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6,661
오늘 방문자 수 : 1,153
총 방문자 수 : 13,178,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