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8-12-16 오후 05:44: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행사

퀴즈 풀며 즐겁게 건강 챙기자

김천시중앙보건지소, 제1회 ‘울려라! 레드벨’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교육 마무리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12월 06일
ⓒ 김천신문
김천시중앙보건지소는 6일 오전 11시 그간 운영해온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련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울려라! 레드벨’ 행사를 가졌다.

이날 진행된 ‘울려라! 레드벨’ 행사는 고혈압, 당뇨 환자들이 스스로 만성질환을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진행해온 다양한 교육을 마무리하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즐겁게 퀴즈를 풀며 그간 배운 관리방법과 질환에 대한 지식들을 다시한번 되새겨봄으로서 좀 더 각인시켜 일상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마련됐다.

손태옥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혈압 당뇨는 병이 아니다. 스스로 잘 관리해 병이 되지 않도록 노력함으로서 평생을 함께해 나가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늘 일상에서의 관리를 느슨하게 하지 않도록 해 달라. 우리 김천시에서는 다양한 교육을 통해 지역민들의 건강 향상을 위해 늘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에 열정적인 참여로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가시길 바란다”고 했다.

참석자 등록 및 간단한 식순을 거친 후 프로그램 이수자의 소감 발표에 이어 몸풀기로 주이령 강사와 함께 간단한 체조를 했다.
이어 진행된 레드벨 퀴즈대회는 그간 배운 것을 바탕으로 문제를 제시, 교육생들은 OX판으로 답을 맞춰 최종까지 살아남은 1~3등까지 특별히 준비한 소정에 선물을, 모든 참여자들에게 참가 기념품을 전달했다.

이보현 중앙보건지소장은 모든 행사를 마치고 “오늘 행사는 그간 배운 것들을 시험을 통해 익히는 자리라고 생각하면 된다. 즐겁게 즐기면서 더 많은 정보를 배워가는 자리가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해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김천시중앙보건지소 지난해 심뇌혈관질환 교육을 운영해온 결과, 대구 경북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우수기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8년 12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송언석 의원 남부내륙철도·중부선 관련 인터뷰
박윤해 여환섭 검사장 모교 특강
개그맨 박영진과 함께하는
참 봉사를 실천하는 ‘참빛봉사회 송년의 밤’
봉곡교회, 김천시에 200만원 성금전달
성의여고 재학생들 김천시립미술관 작품 관람
김천헤론즈 족구클럽 회원 소통 송년회
새인물-이재성 개인택시김천시지부장 당선인
김천대자연한우 영농조합법인, 한우로 사랑 전하기
남부내륙고속철도 건설 청신호
기고
“지금까지의 저출산 대책들은 실패했다. 그렇게 인정하는 수밖에 없다”라고 까지 이.. 
“그 곳에 가면...” 향기가 있다. 천 년의 세월이 향기로 다가왔다. 한 집념 어린 작.. 
칼럼
서울보다 조금 큰 도시국가 싱가포르는 1965년 말레이시아로부터 독립한 나라다. 1인.. 
베트남의 마지막 왕조의 흔적이 남아 있는 문화의 도시인 후에는 “가도 후회 안가도 .. 
김천부동산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주거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한국토지신..  
김천신문 /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가메실1길 21 / 발행인·편집인 : 오연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Mai 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 청탁방지담당관 : 김민성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6,661
오늘 방문자 수 : 446
총 방문자 수 : 13,177,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