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8 04:20: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진로상담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도자 연수
프레디저 흥미카드 진로 전문가 과정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1일

ⓒ 김천신문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 관내외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프레디저 흥미카드 진로전문가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프레디저 흥미카드 개발자인 프레디저 지수근 대표와 비저너리코리아 김대형 대표의 강의로 이뤄졌다.

프레디저 흥미카드 검사는 기존의 지필검사나 온라인 검사를 주로 하는 진로검사와 달리 카드를 활용해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등을 탐색해 직무와 직업을 매칭해봄으로써 자신의 진로적성을 이해할 수 있는 검사이다.

4차 산업 혁명을 맞으며 기존의 많은 직업들이 소멸하고 필요로 하는 직무와 능력도 변화하고 있다. 프레디저 흥미카드는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적절하게 기존에 유능감, 가치관, 흥미를 파악해 직업과 매칭하는 검사와 달리 현재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잘할 수 있는 것을 판단해 그러한 능력이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함으로써 개인에게 잠재해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펼치도록 안내하고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또한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의 장단점 파악과 타인과의 다른 점을 찾아내는 과정을 거쳐서 사회성의 확장과 타인에 대한 수용능력도 키울 수도 있다. 프레디저 흥미카드는 이러한 특성 외에 카드를 활용한 스토리 텔링, 유형에 따른 롤모델 찾기, 진로 탐색에 유용한 독서자료 제공 등 무한한 활용 가능성이 있는 도구이다.

연수에서 지수근 대표는 이제 우리는 모든 아이들이 김연아, 박태환이 되길 바라지 말고 아이들이 어디에서 뇌가 활성화 되는지 알고 그에 따라 즐겁게 할 수 있는 것들을 다양하게 탐색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 진로전문가 및 부모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아이들이 잘하는 것보다 좋아하는 것, 행복해하는 것을 찾아 직업과 잘 연결해주는 것이 지금의 진로 지도의 역할이라고 하며 진로지도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역할을 프레디저 흥미카드로 풀어가자고 했다.

김경희 센터장(시청 사회복지과장)이러한 청소년지도자 연수를 통해 진로전문가 과정을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진로상담을 할 수 있도록 오늘 양성한 프레디저 흥미카드 진로전문가들이 지역 내에서 많은 활동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수에 참여한 김천구미 범죄피해자지원센터 박경은 상담원은 예전에 진로검사를 하면 아이들이 결과가 저와 맞지 않아요라고 할 때 매우 당황스러웠는데 오늘 연수에서 프레디저 흥미카드 활용을 배우며 앞으로 아이들이 다양한 가능성을 받아들이고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 진로상담에 프레디저 흥미카드를 다양하게 활용할 생각이고 언제든 센터로 신청하면 검사가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431-2009번이나 청소년전화 1388로 하면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 성의 4개교, 학교 개편 신청서 통과..
전국 방방곡곡, 지역의 맛을 담은 2025 휴게소 시그니처 음식 BEST 15 선정..
제54회 문체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 김천에서 힘찬 페달 스타트..
제15회 김천예술인전, 지역예술 혼으로 물들다..
김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추진..
김천소방서, 7월 정기인사에 따른 임용식 개최… 총 41명 전입..
초복 맞이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김천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김천대학교, 세계장관‧기독교지도자‧비즈니스리더 포럼과 글로벌 협력 확대..
김천시, 시민안전 위해 발로 뛴다...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5,261
오늘 방문자 수 : 9,033
총 방문자 수 : 101,608,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