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8-09-25 오전 11:09: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종합

율곡초, 단위학교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

박종갑 강사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주제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8년 04월 16일
ⓒ 김천신문
율곡초등학교는 11일 오전 10시 학교 도서관에서 ‘인터넷 및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사전 신청을 한 8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을 한 것.

강사는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 박종갑 팀장. 안동대 교육대학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인터넷중독 상담 및 치료, 청소년비행상담 및 치료를 오래 한 부모교육전문가이다.

박종갑 강사는 강의를 통해 “요즘은 인터넷 보다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한 개인적, 사회적 피해가 심각해지고 있어 어릴 때부터 스마트폰 사용 지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스마트폰 중독의 심각성은‘스몸비’라는 신종어에서도 잘 나타나 있는데 이는 ‘스마트폰’과 ‘좀비’의 합성어로 스마트폰만 보고 걸어 다니는 사람을 일컫는다”고 했다. “스마트폰에 온 정신이 집중돼 근접한 거리에서 다가오는 차량도 인지하지 못해 사고를 당하기도 한다”고 지적했다.

박종갑 강사는 “특히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서는 개인의 극복의지와 불필요한 어플의 삭제, 사용시간 제한, 운동과 같은 취미를 가질 것”을 강조했다.
한편 2018학년도 단위학교 찾아가는 부모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인터넷 및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은 교육수요자들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학부모교육으로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율곡초는 이날 교육에서 학부모 스스로 올바른 교육에 대한 가치관을 가지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자녀를 교육할 수 있는 긍정성을 향상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 김천신문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8년 04월 1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이철우 도지사 민생현장 방문
김천시, 한국도로공사 배구단과 연고 협약 체결
KTX김천(구미)역, 코레일 김천(구미)역 서포터즈
추석특집 김충섭 시장 특별대담
송언석 국회의원 전통시장서 추석명절 장보기
민주평통, 평화통일 위한 원탁회의
대구지방법원 김천지원 일일명예지원장 위촉식
제8대 김천시의회 첫 시정질문
출향인 초대석> 고향 김천의 옛 모습을 그리며
송언석 국회의원 일일 명예역장
기고
현재 전국에 35도를 넘나드는 폭염이 수일간 지속되고, 무덥고 습한 공기는 우리를 지.. 
최근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벌 개체 수의 증가로 벌집제거 119신고가 늘어나고 있고.. 
칼럼
어떤 사람이 이 세상을 떠나 천국에 갔는데 입구에 ‘내부 수리 중’이라고 쓰여 있어.. 
고향생각이란 때가 되면 꾸역꾸역 되살아나는 뭉클, 간절 심정 아닐까. 이달 달력에 .. 
김천부동산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 투자가치! 내 투자처는 어디..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가메실1길 21 / 발행인·편집인 : 오연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경규
Mai l : kc33@chol.com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 청탁방지담당관 : 임경규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0,536
오늘 방문자 수 : 32,207
총 방문자 수 : 9,295,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