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6-19 21:04: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경북보건대 산학협력단, 신입 직원을 위한 ‘직장적응 지원 사업’ 본격 시행

신입 직원 온보딩 통해 조직 적응력 향상
AI 실무 활용·소통 능력 강화로 조기 적응 유도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5월 09일
경북보건대학교산학협력단은 고용노동부와 김천시의 공동 지원을 받아 신규 인력의 조기 적응과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신입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2025 직장적응 지원 사업’을 5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이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4월 30일과 5월 2일 양일간 경북 ICT 이노베이션 스퀘어 강의실에서‘신입직원 온보딩 1차 교육’이 진행되었다. 해당 교육은 채용 후 1년 이내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입사 초기 업무 이해 부족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직장 부적응을 완화하고 조기 퇴사를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해당 교육에는 경북 ICT 이노베이션 소속 신입 직원 10명을 포함하여 임원진 일부도 함께 참석하였으며, 비즈니스 매너(올바른 직장 예절과 에티켓), 에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자기 이해와 조직 내 소통 역량 향상), 실무역량 향상 OA 활용법, 신입사원을 위한 자기 계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 김천신문
특히, OA 활용 교육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 Chat GPT를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이 소개되어 높은 관심을 끌었다. 참여자들은 문서작성, 이메일 응답, 데이터 정리 등 다양한 직무 상황에 AI를 활용하는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역량을 길렀다.

한 교육생은 “직무와 조직 생활 모두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교육이었고, 동료들과의 교류도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이번 교육에 그치지 않고, 기업 조직문화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업 CEO, 중간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청년친화 조직문화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조직 내 다양성과 갈등 해소를 통해 기업의 성과지표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은“이번 직장적응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직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앞으로도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향후 만족도 조사를 통해 피드백을 수렴하고, 교육 내용 및 방식의 고도화를 통해 정례화할 계획이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5년 05월 0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배낙호 시장, 지좌동·감천면·조마면 ‘소통 공감’ 간담회…..
제9회 매계문학상 수상자 선정..
훈련 복귀 중 차량 화재 초기 진화…김천소방서 직원의 신속한 대응 빛나..
양금동 행정복지센터,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펼쳐..
혼자가 아닌 우리, ‘나눔으로 희망을 잇다’..
김천대학교 건강재활서비스학과-㈜어울림특수체육센터, 심리운동 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북보건대, K-U시티 인재양성을 위한 제18차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김천시, 힘든 양파 농사⋯ 이제는 기계로 해결!..
경북교육청, 2025년도 제2회 검정고시 원서 접수 시행..
한국신문협회 APEC 정상회의 개최지 경주 방문..
기획기사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김천시에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 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환경 문화 독서 진흥프로그램..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1,206
오늘 방문자 수 : 35,281
총 방문자 수 : 99,989,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