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8-11-12 오후 06:07: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우리동네 소식

지좌동, 까치산 노래자랑 대회

독거노인 지원 위한 복지기금 마련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10월 16일
ⓒ 김천신문
지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충기, 김기옥)는 12일 오후 5시 지좌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복지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까치산 노래자랑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기옥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나기보 도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복지통장, 각 단체회원 및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 김천신문
제1회로 진행된 ‘까치산 노래자랑 대회’는 평소 다양한 복지 사업을 통해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각 단체회원 및 주민들이 참여하여 노래자랑 경연을 펼쳤다.
또한 노래자랑 대회 참가비 등의 수익은 관내 독거노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사업 기금을 조성한다는 취지로 추진됐다.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기금으로 지역 관내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요구르트를 배달하면서 독거노인의 건강상태 및 생활환경 등을 체크해 어르신들이 돌연사나 급작스러운 사고를 미리 예방한다는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김천신문
이날 총 14명의 노래자랑 본선 참가자들은 본인의 기량을 맘껏 뽐내고 그밖에도 라인댄스 공연, 색소폰 공연 등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흥과 열정으로 가득한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까치산 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배형태 김천대암자원 대표는 부상으로 받은 상금 20만원을 복지기금으로 전액 기부해 보는 이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 김천신문
김기옥 위원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단체 회원 및 참가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이번 복지기금 마련 노래자랑을 계기로 주민 모두가 참여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데 앞장서자”고 했다.
이충기 지좌동장은 “오늘 노래자랑을 통해 마련된 복지기금은 지좌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분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다. 지좌동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지사업 참여자 및 봉사자들의 많은 재능기부와 후원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더 많은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김천시에서 가장 앞서가는 복지선진 지좌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오늘 짧은 시간이지만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김천신문
한편 찾아가는 보건, 복지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지좌동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서로를 지켜주는 복지마니또, 의료지원 및 돌봄 사업, 독거노인 반찬 지원 등의 인적 연계 사업을 실시해 복지 자원을 개발하고 복지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8년 10월 1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송언석 의원,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김천출신 꽃미남 트로트가수 ‘유성’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로 시끌벅적
제1회 김천전국 행복 마을 동요제
민주평통 3대 가족 통일골든벨
미리가보는 ‘김천신문 베트남 문화탐방’
김천시, 초소형 전기차 신산업 주도!
기획취재-도심공동화를 진단한다
화창한 만추, 단풍 절정 부항을 걷다
김천농협 협동조직 화합 한마당
기고
요즘 스마트폰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하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선거관리위원회가 농·수·산림조합으로.. 
칼럼
드넓은 평야에 농사를 짓거나 혹은 아주 시골 이거나 또는 수많은 오토바이들이 일렬.. 
“여행 가려고 합니다. 어디로 가야 합니까?”고객들이 여행사에 전화해서 주로 물어.. 
김천부동산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 투자가치! 내 투자처는 어디..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가메실1길 21 / 발행인·편집인 : 오연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경규
Mai 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 청탁방지담당관 : 임경규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0,831
오늘 방문자 수 : 7,905
총 방문자 수 : 11,626,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