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7일, 고성산 금요 달빛산행으로의 초대

김민성 기자 입력 2019.06.04 19:06 수정 2019.06.04 07:06

ⓒ 김천신문
평화남산동에서는 7일 저녁 6시 평화남산동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고성산 금요 달빛산행’ 제1차 산행을 가진다.
고성산 금요 달빛산행은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경규)가 주최하고 김천 고성산을 사랑하는 시민모임(회장 윤홍근)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김천 고성산을 등반을 통해 시민 모두가 건강한 지역 사회의 초석을 다지고 고성산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켜 시민 화합과 지역 발전을 연계시켜 나가는 것이 목적이며 고성산을 아끼는 주민들의 제안과 참여로 시작하게 됐다.
7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앞으로 6개월간 매주 금요일 저녁 6시에 산행을 실시할 예정이며 고성산을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함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 김천신문
7일에는 첫 산행의 출발을 알리는 축하공연과 함께 간단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달빛산행에 등록하는 시민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안내된 코스를 완주하는 데에는 1시간~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평화남산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한다. 성의여중고, 임마누엘 쉼터를 거쳐 산불감시탑, 음양수약수터를 돌아내려오는 1코스와 음양수약수터를 반환점으로 하는 2코스로 나눠져 있으며 하산은 김천시립도서관을 거쳐 평화시장 및 평화상가로 방향으로 내려온다.
서범석 동장과 강경규 위원장은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해서 김천 고성산의 진면목을 알아보고 고성산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우리 스스로 드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달빛산행은 시민 자율 참여로 이뤄지므로 등산에 필요한 간식이나 장비는 개인이 지참하여야 하며 참여 신청이나 문의는 평화남산동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