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지좌동 해투존 쉼터에서 잠시 쉬어가세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6.12 12:41 수정 2023.06.12 12:41

감호지구 목재 학교, 지좌동에 나무 벤치 기증

지좌동은 지난 8일, 지난달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전정에 조성한 『지좌동 해투존(zone)』에 나무 벤치 및 화분을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주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쉼터로 재탄생시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설치한 나무 벤치와 화분은 감호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목적으로 추진하는 감호지구 목재 학교(회장 권혁복)에서 지좌동에 기증한 것으로, 벤치 2개와 화분은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전정에 조성한 해투존에 설치하고, 벤치 1개는 덕일아파트 어르신 쉼터에 설치하여 지좌동 주민들과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휴식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 김천신문

남상연 지좌동장은 “지난 달 청사 앞뜰에 『해투존(zone)』을 조성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감호지구 목재 학교에서 기증받은 나무 벤치와 화분을 설치하여 지좌동 주민들에게 좀 더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 밝혔다.

한편, 지좌동은 『해투존(zone)』과 『해피투게더 바람개비 길』을 통해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뿐 만 아니라, 벤치를 설치하여 주민들이 일상에서 다채로운 힐링 공간과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