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김천의료원과 협력체계 구축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6.28 14:08 수정 2023.06.28 02:08

상담업무 담당자 대상 슈퍼비전으로 대응 능력 강화의 계기 마련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 Wee센터는 지난 27일 14:00에 초· 중·고등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상담업무담당자 총 32명을 대상으로 하는 슈퍼비전을 실시하였다.



※ 슈퍼비전: 상담에 필요한 특정한 지식과 기술을 가진 전문상담자가 상담자를 숙련시키고 상담과정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평가하는 과정이다.

이번 슈퍼비전 연수는 Wee센터 자문의로 활동하고 있는 김천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 최진희 과장이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학교 상담담당자들이 학생들의 정신적 스트레스 및 위기 상황에 대한 대처 역량을 키움으로써 학생들이 더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 김천신문

한편 김천Wee센터와 김천의료원은 지난해부터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통해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학교 상담업무 담당자의 위기 상담 역량을 키우기 위해 지속적인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천교육지원청 모태화 Wee센터장은“이번 정신과 자문의 슈퍼비전은 상담담당자의 상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학교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 향상에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김천의료원과 협력체계를 긴밀히 구축하여 학생과 학교, 지역사회 구성원이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기여하기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